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시승후기 1000 Km 시승기

2WD, Auto, TLX 잿빛은색

3월7일에 출고해서 어제까지 1000km 조금 넘게 운행 하였습니다.
그전에 운전해 본 차는 소나타2, 소나타3 세피아, 아버지 차인 그랜져 XG  모두 가솔린 이라 비교하긴 무리지만 굳이 해보자면 외부 소음은 그리 작은 편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갈갈갈갈' 거리는 소리가 어느 디젤차들과 크게 다르지는 않더군요. 하지만 내부에 있을 때는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시속 70~80 정도만 되도 소나타2~3에 비해 시끄럽지는 않습니다.
가속 부분은 좀 많이 답답합니다. 세피아 같은 경우는 수동이었는데 거기에 익숙해져서 인지 무리해서 밟지 않으면 같이 서있던 차들에서 점점 멀어지니 뒷차가 느긋하지 않으면 미안할 정도 더군요. 대신 조금씩 여유롭게 출발하는데 익숙해지는 면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안전 운전에는 도움이 되겠죠!
제동력은 그랜져나 새로나온 아반떼 같은 것에 비해서 떨어지더군요. 차 무게에 비해서 확실히 브레이크 성능이 부족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그전에 몰았던 차들에 비해서는 만족...... 어제 용평 스키장에 갔다가 입구에서 브레이크 테스트를 해봤는데 툭툭툭 치는 듯한 느낌이 발바닥으로 전해오면서 흐트러짐 없이 멈추더군요. ABS는 좋습니다.
실내, 왠만한 중형차보다 넓어서 좋습니다. 친구중 키가 198cm 인 녀석이 있는데 그 친구가 탈수 있는 차가 흔치 않습니다. 스포티지가 그중에 하나죠.

여기 대세가 그렇지만 새차라서 그런지 만족할 만 합니다. 최고 불만이라고하면 느린 출발과 자꾸 튀고 찢어지는 소리가 나는 MP3 정도 그리고 무릎쪽에 바람이 들어오는지 좀 시원한것 그외에 다른 분들이 말씀하신 문제점들은 잘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둔한건지......

내일 또 월요병 생기겠군요. 차 받고 더 심해질듯. 좋은 밤 되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2
달려라내사랑
음.... 저도 400 정도 달렸는데요......소음은 느끼는게 비슷한거 같네요.. 처음 시동 걸었을떄 갈갈거리는 소리만....빼고 느끼고 주행중 소음은 전혀 문제가 없는듯 ^^ 저도 11년된 소투 보내고 타는거라... 아직 알피엠을 3000을 안넘기려고 하는거고 스타트는 2500 정도 유지하시면 힘이 모자라는건 못느끼겠던데 ㅎㅎㅎ.. 알피엠좀 높이면 출발시 전혀 힘이 딸리지 않을듯...... 전고속도로에서 바람불면 차가 휘청이는거 뺴고 아주 만족입니다. ^^;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4:49
2005.03.14.
재돌이
MP3는 CD-R 로 구어도 튀드라고요, 그래서, CD-RW롤 4배속으로 구우니까 괜찮았습니다.(참고롤 60곡정도담았는데
한곡도 안튀네요, 8배속에서는 6곡 정도 튀고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0:13
2005.03.15.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