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관련 아침부터 바람이 안나와서 블로우모터 갈았는데
- 근성을보여줘
- 조회 수 26961
- 2022.06.28. 14:57
여기서부터 좀 이상하다 싶었습니다
오토큐가니 진단은 제대로 나온거 같은데
블로우모터 모터저항 블로우와이어링?
이거 세가지교환하는데 27만원.....
내역서보면 잘은 몰라도 부품값 기본2배 뻥튀기에
공임비는 부품비에 녹여서 써놓지도 않았네요
당장 아침마다 애기 등원시켜야해서 어쩔수없이
수리하긴했는데 오토큐바가지가 생각보다 심하네요
속이 쓰립니다
부품가격은 네이버 스토어 부품대리점에 견적넣어놨는데 보통 이정도 작업 공임이 얼마나 하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
부품비 견적서 받았는데 세가지다 예상대로 10만원
안으로 구입가능 합니다
그렇다면 공임이 17만원이라는건데
오토큐에 전화해서 공임이 과다책정된거 아니냐
물어보니 와이어링 어셈블 부품가격은 제일싼데
교체작업이 까다로워서
거기서 공임이 10만원 붙었다네요
참나.....어이가 없더군요
혹시나 동일증상으로 수리하실분들은
부품가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656391877789.jpg (File Size: 470.6KB/Download: 12)
- 10.PNG (File Size: 28.0KB/Download: 11)
2022.06.28.
공임나라 갔을텐데 딸래미 등원시켜야해서
어쩔수없이 빨리 수리할수밖에 없었네요
오토큐는 쳐다도 안보는걸로....
2022.06.29.
오토큐에서 공임비를 0원으로 기입해서 영수증을 발급했다는 자체가 잘못된 부분 아닌가요?
부품 주문/견적서에는 가격이 명시되어 있는데 영수증 자체에는 그 부품값 외 공임비를 묻어서 발급했다? 그것은 단순히 봐서는 안될 문제인거 같습니다. 어찌보면 명백한 사기 영수증이라고 볼 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한번 따져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 단순한 제 생각과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2022.06.29.
법리적으로 명백한 사기죄 성립됩니다 근데 저것때문에 경찰서가서 고소하고 피해자조사 받고 이런 정신적, 시간적 손해를 보는것보다 그냥 다음부터 안가는게 실익이 더크기에 그냥 넘어가는거죠뭐
2022.06.30.
그런데 말입니다. 말씀처럼 정신적, 시간적 손해를 보는것보다 그냥 안가는게 실익이 더 크다는 이유로 그냥 넘어가는것에 저는 동의하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모든 지역구에 있는 오토큐가 다 그런것은 아니겠지만 "똥이 무서워서 피하냐 더러워서 피한다""어찌 우리 서민이 대기업(기아자동차)에 대항하여 싸워서 이길 수 있겠는가" 등등 그런 생각과 판단에 그냥 넘어간다는 식으로만 나가니 오토큐에서는 "그래 너네들이 어쩌겠어?"하고 무시 아닌 무시 하는것일수도 있다고 봅니다.따라서 혹 제가 위같은 상황이 발생한다면 명백하고 단호하게 따져 묻을것 같네요. 해당 지역구 오토큐에서 시정조치가 안되면 소보원. 소보원이 안되면 기아 본사 고객센터라도 유선 연락하여 따져볼 문제라 봅니다.우리 고객은 봉이 아니니깐요.
※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2022.07.03.
2022.07.03.
오토큐 가지말라고 계속 언급하는이유가 이런겁니다.. 기아차 몰면서 기아 서비스센터라는곳이 제일많이 받아먹으니..도둑놈소리가 나올수밖에없죠 그래서 자가정비를 하는이유중하나입니다.. 명세서나온거 보니까 현금으로 계산한것도 아니고 부가세까지 낸것인데 공임이 0원이고 그걸 부품값에 집어넣었다는건 건 사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