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스알이 최대 속도 얼마까지 나오나요..
어제 평택 다녀 오면서 스알이 풀로 꾹 밟았는데 최대 200Km까지 나오더군요.. ( 더 이상은 불가능 했구요 )
더 이상은 나올 수 없는건가요...( 스알이 최대 240 Km =>>> 40Km 부족 한 상태 )
같이 동행을 하셨던 분 왈 ....
출고 전에 설정을 해나서 그렇다는 말을 들었다고 하던데.. ( 정말 봉인을 해서 그런가요 )
2. 동생이 브레이크가 밀리는거 같은데.... 헐 ~~~~~ ( 밀림 현상이 있다고 해서 2P 를 했는데...... )
잘 모르고 있다가 ? 밀린 다는 말을 듣고나니 왠지 그런 느낌도 들고... ㅎㅎ
밀린다는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 될지도 모르겠네요/.. ( 밀림현상을 다른 분들은 어떻게 판단을 하시나요 )
주행중에 브레이크를 깊게 밟아야 하는 편이기는 합니다.
세이프 방문을 해서 정비를 받아야 될까요..?
게다가 세타2라.. 뭐 힘도 그닥 없어용. ㅋㅋ
2번은...
저도 2P로 교체하긴 했는데요..
확실히 순정보다는 내가 원하는 곳에서 멈춰준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밀린다는게.. 개인적인 느낌이랄까..
브레끼를 밟을때..이쯤이면 정지해야하는데..좀더 진행해서 정지한다고 하면..
밀린다는 생각이 들것 같습니다.....
브레끼마다 제동거리가 딱 정해진게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런 표준이 있나.?
2. 개인정인 느낌이 많은 부분이겠네용.ㅎㅎ
1번 "리밋을 걸어논다" 라는 말이 있지요~ 엔진 내구성을 고려해서 그 이상은 안나가게 설정을 한겁니다. 리밋을 해제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결론은 봉인이 맞네요.
2번 브레이크는 주관적인 느낌도 같이 작용합니다. 운전 습관도 있구요. 확실히 1P브레이크는 스알의 태생에 아이러니한 부분이 맞는것 같습니다. 이정도 달려주는 차에 1P라니.. 2P로 업그레이드를 하셔도 태생이 1P인지라 애초에 2P로 세팅되 나온차보다 덜 잡히는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밟을때 적당히 예상한 수준에서 서 준다면 밀린다는 느낌은 덜하겠죠.. 저는 적당히 달리고 적당히 잘 서는 편이라 밀린다는 느낌은 덜 받습니다. 반면 잘~~ 달리시고 훅!! 서신다면 밀린다는 느낌이 있을꺼구요.. 확실한건 급한 상황, 예상치 못한 상황에 급 브레이크 할때 밀린다는 느낌을 팍팍 받습니다.
2. 적당히 달리고 적당히 잘 서야 겠네요.. ㅎㅎ
장문으로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ㅋ
리밋걸려서요
2번..개인차인것같구요..밀리긴 합니다. 그거 감안해서..운전해요
2. 그래도 밀리기는 하는 군요.. 2P면 밀림 현상이 없을 거라고 생각을 했거든요..ㅎㅎ
감안해서 안전운전 해야겠네요..ㅎㅎ
저도 맵핑 하였지만 우리나라에서 200 이상 밟을 도로는 별루 없더라구요.. 기름도 아깝고...
2. 브레이크의 성능을 좌우하는 부품은 바퀴쪽에 브레이크 디스크, 캘리퍼, 패드가 있구요, 엔진룸 안에 마스터 실린더(부스터)가 있습니다. 윗분 말씀처럼 태생이 1P인 브레이크는 위 부품이 모두 1P에 맞춰 있습니다. 보통 디스크, 캘리퍼, 패드만 변경 하시는데 최대한의 성능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마스터 실린더 배압력이 높은 모하비나, 상급 차종껄로 변경해 주시면 좋습니다만,, 작업이 어렵고, 비쌉니다..
2. 살짝 밟으면 잘 안멈추고 꽈아악 밟아줘야 제대로 멈추는 느낌이 들더군요. 쩝...
평지는 220에 걸리는 느낌이구요..
터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