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뉴스포티지 정비,연비 포럼 게시판    뉴스포티지의 정비 후기나 연비 관리, 차량관리 노하우등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차량관리 혹한기 자동차 관리법

야후에서 퍼왔습니다.
읽어보면 다 아는 내용이지만 요사이 무척 추워지고 이번달내 춥다고해서 회원님들
다시한번 방심하지 않은차원에서 읽어보시고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차량에 묻은 염화칼슘은 가능한 한 빨리 제거해야 한다. 차체를 부식시키기 때문이다. 현재 사용되는 염화칼슘 대부분은 친환경 제품이 아니라 공업용 제설제여서 차량 부식을 촉진할 수 있다.

▲실내 청소도 필수. 신발에 붙은 염화칼슘이 따뜻한 차 안에서 가루로 변하면서 운전자 코로 들어갈 수 있다. 공기를 정화하는 '향균 필터'를 교환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경유차는 연료 내 불순물을 걸러주는 연료 필터가 있다. 혹한기엔 필터가 얼어붙을 수 있는 만큼 교체한 지 1년이 넘었으면 바꿔줘야 한다.

▲LPG(액화석유가스) 연료는 추울수록 부탄 성분이 높아야 시동이 잘 걸린다. 지역마다 부탄 함유량이 달라 지방으로 이동하면 현지 LPG 충전소에서 연료를 다시 채우는 것이 좋다.

▲유리세정액인 워셔액은 영하 25도까지 얼지 않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겨울철에는 유리창에 김이 서리는 경우가 많아 워셔액을 자주 사용하게 된다.

▲배터리는 겨울철 고장이 가장 잦은 제품 중 하나다. 제조일자를 확인하고 제때 교환해줘야 한다. 제조일자가 오래되면 피곤을 쉽게 느껴 수명이 짧아지고 발전기 이상을 유발할 수 있다.

▲연료는 될 수 있으면 가득 채우는 것이 좋다. 평상시에는 연료 경고등이 켜진 이후 50∼70㎞를 운행할 수 있지만 겨울에는 주행 가능 거리가 훨씬 짧다. 게다가 연료가 가득 차있지 않으면 탱크 내외부의 온도 차로 탱크 안쪽에 물방울이 맺혀 연료탱크가 부식될 수 있다.

▲눈길에서는 제동장치(브레이크)의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겨울철을 앞두고 제동장치 오일을 교환해주면 제동력을 높일 수 있다.

▲혹한기에는 엔진오일 점도가 많이 떨어지는 만큼 교환 시기보다 일찍 엔진오일을 갈아주는 것이 좋다. 엔진오일은 자동차의 보약이다.

▲자동차 서비스 업소에서 폭설ㆍ한파 대비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 자동차 시민연합은 7∼21일 전국 198개 자동차10년타기 지정 서비스 업소에서 무료 점검을 해준다. 업소는 홈페이지(http://www.carte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esus7864@yna.co.kr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댓글
12
[경] wps
종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1:06
2010.01.09.
[전]귀신
감사합니다~ 날씨도 좋은데 세차한번 해야겠네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4:55
2010.01.10.
[서경]육군중사
세차를 하고 싶어도 자꾸만 날씨가 안도와 주네요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2:15
2010.01.10.
6층남자
수고하셨어요~~
따뜻한 날이 빨리왔으면 좋겠네요~~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8:26
2010.03.25.
[경상광역]베라자드
특히 겨울철은 하부 세차에 신경쓰셔야 되요.. 염화칼슘은 묻으면 바로 부식이 시작되니까요.
원주에서 영하 20도 밑으로 내려가니 연료필터 얼어붙어서 시동 안걸리는 차가 수두룩;;
이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18:09
2014.08.23.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