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DIY 락폴딩 릴레이 문의 입니다
- 벼락불
- 조회 수 6409
- 2014.08.14. 08:08
락폴딩모듈을 근처 샾에서 장착을 했습니다..시동을 끈 후 키를
뽑고 10여초 안에 리모컨의 잠금 버튼을 누르면 사이드 미러가 자동으로 접힙니다 만...
10여초가 지난 후에 잠금 버튼을 누르면 사이드 미러가 접어지질 않습니다... 원래 이러는 건지 아니면 장착 하면서 배선 연결에 문제가 있어서 인지 궁금 합니다.
락폴딩 모듈 장착 하기전 ..원래 순정상태에서 시동을 끄고 키를 뽑은 후 도어 안쪽에 있는사이드미러 접이 버튼을 10여초 안에 누르면 시동OFF된 상태에서도 사이드미러가 접히게 되어있지요.
하지만 10여초가 지난 후에는 사이드 미러가 접어지지 않고...이때는 다시 열쇠를 키온 시킨 후 ...사이드미러 접이 버튼을 눌러야 10이내에 사이드 미러가 접히잖아요....이러한 키온 웨이팅 기능이 연관이 있어서 락폴딩 모듈 설치 후에도 키OFF 후 ...리모콘 잠금버튼을 눌러도 10초가 지나면 사이드 미러가 접히지 않는게 당연 한건지 궁금 합니다.내릴 짐이나 가방등을 챙기느라 10초안에 리모콘 잠금버튼을 누르기가 쉽지않은 경우가 많다 보니....뭐하러 락폴딩을 했나 하는 생각이....ㅠ ㅠ
락폴딩 릴레이 작업을 하면.... 리모컨의 잠금 버튼 누르면 사이드 미러가 아무 때라도 접어져야 하는게 아닌지요?? ...무척 궁금 합니다.....저같은 경험이 있으신 회원님들 고견이 기대 됩니다.
댓글
12
[경]붕붕사마
[경]pellbind
벼락불
[경]pellbind
[KW]KTH
벼락불
벼락불
[KW]KTH
[KW]KTH
[경]pellbind
[경]pellbind
[KW]KTH
[KW]KTH
[경]pellbind
[경]pellbind
[KW]KTH
[KW]KTH
[경]pellbind
[경]pellbind
[KW]KTH
[KW]KTH
[경]pellbind
09:39
2014.08.14.
2014.08.14.
순정상태에서는 키를 꽂든 안꽂든 도어가 락이 되었든 안되었든 상관없이
폴딩버튼 누르면 동작합니다.
폴딩전원은 상시로 들어 오기에 키 삽입과 시동 여부 관계 없이 동작하지요..
10초내에 해야 한다 이런 것도 당연히 없습니다. 배터ㅣ에서 바로 전원이 공급되기 때문에 그렇구요.
폴딩모듈 설치 하면서 폴딩 전원을 이그니션 전원으로 바꾼 것으로 보이집니다.
다른 배선들은 어떻게 연결했는지 모르니...넘어갑니다.
폴딩버튼 누르면 동작합니다.
폴딩전원은 상시로 들어 오기에 키 삽입과 시동 여부 관계 없이 동작하지요..
10초내에 해야 한다 이런 것도 당연히 없습니다. 배터ㅣ에서 바로 전원이 공급되기 때문에 그렇구요.
폴딩모듈 설치 하면서 폴딩 전원을 이그니션 전원으로 바꾼 것으로 보이집니다.
다른 배선들은 어떻게 연결했는지 모르니...넘어갑니다.
13:11
2014.08.14.
2014.08.14.
댓글 감사 합니다...님에 말씀대로 라면...리모컨의 잠금 버튼을 누르면 사이드 미러가 아무 때라도 접어져야 한다는 결론이네요??...제 생각도 그러 한데,,,,,썬팅을 하면서 락폴딩 시공을 같이 주문 했더니... 썬팅 4명 락폴딩시공1명이 동시에 심란하게 뒤 엉켜 작업을 하더라구요...의외로 배선도 복잡하구요...상세한 작동 원리를 모르고 시공샆에 가서 문제제기 하면...원래 그런거라고 할것 같아서 질문 드렸었습니다 .....아무튼 시공샾에 가서 문제제기를 해봐야 겠네요...ㅎㅎ
20:37
2014.08.14.
2014.08.14.
순정상태에서 10여초가 지나면 폴딩이 안되는것은 맞습니다..
키를꼽고 전원을 인가해줘야 스위치가 작동합니다..
하지만 락폴딩 릴레이는 리모컨을 누르면 언제나 작동해야 합니다.
제품마다 결선 방법이나 단선방법 등에 따라서 기능설정이 다른 것이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작동할 경우와,, 키온오프로 작동하는 경우,,
선택을 해서 그에맞게 배선을 연결해야 합니다.
이건 제품마다 달라서 설명하기 힘든데요..
다시 장착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키를꼽고 전원을 인가해줘야 스위치가 작동합니다..
하지만 락폴딩 릴레이는 리모컨을 누르면 언제나 작동해야 합니다.
제품마다 결선 방법이나 단선방법 등에 따라서 기능설정이 다른 것이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작동할 경우와,, 키온오프로 작동하는 경우,,
선택을 해서 그에맞게 배선을 연결해야 합니다.
이건 제품마다 달라서 설명하기 힘든데요..
다시 장착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01:08
2014.08.15.
2014.08.15.
회원님 답변으로 확신이 생기는군요..사실 배선이나 기계쪽으로는 문외한 이라서 회원님들께 질문을 드렸는데.... 장착점으로 가서 상황 설명을 하고 다시 시공 해달라고 해야 겠습니다.....상세한 설명과 친절하신 답변 대단히 감사 합니다....^^
03:29
2014.08.17.
2014.08.17.
21:43
2014.08.27.
2014.08.27.
순정 상태의 전장 회로도 상으로 보면 안될 이유가 없어 보이는데
안되는 이유가 있나요? 어떤 부분때문에 안되지요? 정말 궁금하네요.
중간에 전원을 차단하는 무엇인가가 있다는 말인데 회로상에는 안보이네요.
10초뒤 차단해주는 것이 무엇인지? 아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파워 아웃사이드 미러는 전원을 오디오에서 빼오기 때문에 동작 안하는 것이 맞으나
아웃사이드 미러 폴딩회로 같은 경우는 상시전원을 사용하기에 어떤 경우든 폴딩 언폴딩이 되는 구조입니다.
배터리 --> I/P B+ 60A 퓨즈(엔진룸) --> 전동미러10A퓨즈(실내정션박스) --> 폴딩스위치 --> 폴딩모터 --> 접지
위의 구조로 되어 있는데 전원을 일정시간 후 차단 한다는 것이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군요...
제가 놓친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안되는 이유가 있나요? 어떤 부분때문에 안되지요? 정말 궁금하네요.
중간에 전원을 차단하는 무엇인가가 있다는 말인데 회로상에는 안보이네요.
10초뒤 차단해주는 것이 무엇인지? 아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파워 아웃사이드 미러는 전원을 오디오에서 빼오기 때문에 동작 안하는 것이 맞으나
아웃사이드 미러 폴딩회로 같은 경우는 상시전원을 사용하기에 어떤 경우든 폴딩 언폴딩이 되는 구조입니다.
배터리 --> I/P B+ 60A 퓨즈(엔진룸) --> 전동미러10A퓨즈(실내정션박스) --> 폴딩스위치 --> 폴딩모터 --> 접지
위의 구조로 되어 있는데 전원을 일정시간 후 차단 한다는 것이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군요...
제가 놓친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2:16
2014.08.27.
2014.08.27.
어디서 회로도는 보신것 같은데.. 놓친 부분이 있네요..
국산 전차종,, 대부분의 차종이.. 키를 뽑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폴딩이 안됩니다..
그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는 찾아보시구요
국산 전차종,, 대부분의 차종이.. 키를 뽑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폴딩이 안됩니다..
그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는 찾아보시구요
22:55
2014.08.27.
2014.08.27.
오류 있어도 댓글 달지 말라고 했는데 댓글을 다네...
국산 전차종,, 대부분의 차종이 ?? 뭔소리야?
전부야 대부분이야? 한 차종은 알죠...
액티언 스포츠는 키 뽑으면 폴딩 안되는 것 그건 폴딩전원이 키스위치 통해서 들어가서 그런 것이고
스포티지는 키스위치 와 무관하게 전원이 들어가는 구조이므로 상시 폴딩이 되는 것이 정상이네요...
정확한 근거를 대로 틀렸다 맞다 말하라고... 밑도끝도 없이 우기지 말고...
그리고 댓글달지마!!! 대답해주기 귀찮으니까!!
국산 전차종,, 대부분의 차종이 ?? 뭔소리야?
전부야 대부분이야? 한 차종은 알죠...
액티언 스포츠는 키 뽑으면 폴딩 안되는 것 그건 폴딩전원이 키스위치 통해서 들어가서 그런 것이고
스포티지는 키스위치 와 무관하게 전원이 들어가는 구조이므로 상시 폴딩이 되는 것이 정상이네요...
정확한 근거를 대로 틀렸다 맞다 말하라고... 밑도끝도 없이 우기지 말고...
그리고 댓글달지마!!! 대답해주기 귀찮으니까!!
23:03
2014.08.27.
2014.08.27.
23:10
2014.08.27.
2014.08.27.
어~~ 그래 당신말도 맞네요~!!
09년차량 까지에서는 폴딩릴레이가 따로 있네... ETACM에서 릴레이 제어하게 되어 있어서
키빼면 안되는게 맞구려~~
근데 난 10년 출고차량이라 그런거 없이 상시전원 바로 들어가는 구조라 키빼고 일정시간 지나든 말든
동작이 다 되네요.
여기서 잠깐.... 당신이 전차종 다 키빼면 안된다는 말이 틀린거란 것 키 빼도 되는 차량이 있다는 것...
나한테 하나 배웠으니 감사하세요~~!!! 그리고 이걸로 끝!!
댓글 달지 마셔 귀찮다고~~! 당신이 다니까 자꾸 대답해줘야 하잖아!! 그니까 달지마쇼!
09년차량 까지에서는 폴딩릴레이가 따로 있네... ETACM에서 릴레이 제어하게 되어 있어서
키빼면 안되는게 맞구려~~
근데 난 10년 출고차량이라 그런거 없이 상시전원 바로 들어가는 구조라 키빼고 일정시간 지나든 말든
동작이 다 되네요.
여기서 잠깐.... 당신이 전차종 다 키빼면 안된다는 말이 틀린거란 것 키 빼도 되는 차량이 있다는 것...
나한테 하나 배웠으니 감사하세요~~!!! 그리고 이걸로 끝!!
댓글 달지 마셔 귀찮다고~~! 당신이 다니까 자꾸 대답해줘야 하잖아!! 그니까 달지마쇼!
23:26
2014.08.27.
2014.08.27.
23:30
2014.08.27.
2014.08.27.
시동끄고 키뽑고 리모컨 잠금하면 접히고 반대로는 키꼽고 ACC돌리면 사이드 미러가 펴지고..
설치시 결선을 어떻게 하는냐에 따라 어떤식으로 작동하는지 선택할수 있었던걸로 기억하네요..
리모컨으로 접고 펴고 할수도 있고..아무튼 작업방법에 따라 여러가지 선택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아무튼 저같은 경우는 위 방식이 맘에 들어 그렇게 설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