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 [충]AimHI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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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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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겔은 낳은 편입니다. 모토X이는 250메가였던가? 어플 한개에 1메가로 생각하고 그렇게 설계했다고 하던데... 겔은 모자라지는 않을 껍니다.. 버리고 싶은 옴냐2 가지고 있는 1인...
일부 어플은 외장메모리에 설치해도 무관한거로 알고 있습니다
프로요 2.2 업글되면 풀립니다. 메모리에도 설치가능하구여.. 8월말 2.2 예정입니다 ^^
그리고 어플 개당 용량이 보통 커바야 10메가 내외인대.. 1.8기가라도.. 어마어마 한거죠..
그럼 9기가의 앱을 쓰는 사람은 정말 대단한거군요..ㅎㅎ
1.8기가 큰거는 아닙니다...전 아이폰 게임어플 하나에 250메가인데요...
용량큰 게임은 거의 200메가가 넘습니다
용량큰 게임은 거의 200메가가 넘습니다
저두 어플만 10기가 넘는데요~^^;;
어플 하나에 1.69기가 짜리도 있습니다~클래식음악 모아논 어플 ㅋㅋ 물론 너무 커서 지웠지만..
어플 하나에 1.69기가 짜리도 있습니다~클래식음악 모아논 어플 ㅋㅋ 물론 너무 커서 지웠지만..
저두,,, 어플만 10기가 돌파했습니다.. 아이폰 블랙 16기가 쓰고요,, ㅋ
이것저것 다 쓰지는 않지만,, 뭐 한번이라도 쓸때가 있을까봐,, 그냥 달고 살아요~~ ㅋ
컴터 아이튠즈에 있는 어플 다 넣으면,, 아마도,, 30기가 가까이 되지 않을까요, ㅋ
이것저것 다 쓰지는 않지만,, 뭐 한번이라도 쓸때가 있을까봐,, 그냥 달고 살아요~~ ㅋ
컴터 아이튠즈에 있는 어플 다 넣으면,, 아마도,, 30기가 가까이 되지 않을까요, ㅋ
스마트폰 없는 저의 느낌은 무슨 도스시절 이야기 하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
메모리 64k인가 메모리 확보 하기 위해서 별의 별짓을 다했던 기억이 ...
메모리 64k인가 메모리 확보 하기 위해서 별의 별짓을 다했던 기억이 ...
수지삼삼님 저랑 비슷한 세대시네요.
그래도 그시절 도스덕분에 지금껏 컴 좀 한다는 소릴
듣고있습니다 플로피디스크 박스로 들고다니며
원숭이섬의비밀 등을 구하러 다닌 추억이 생각나네요 ㅎㅎ
그래도 그시절 도스덕분에 지금껏 컴 좀 한다는 소릴
듣고있습니다 플로피디스크 박스로 들고다니며
원숭이섬의비밀 등을 구하러 다닌 추억이 생각나네요 ㅎㅎ
처음에 어플담을 수 있는 용량에 대한 이슈가 한참 나왔을 때 갤S는 2g된다고 안드로이드폰에서 가장 많은 어플용량을 지원한다고 자랑했던 걸 들었습니다
제가 갤S를 살 때는 어플 한개의 용량이 얼마나 되겠나 싶어 고려대상이 아녔는데... 대용량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군요
제가 갤S를 살 때는 어플 한개의 용량이 얼마나 되겠나 싶어 고려대상이 아녔는데... 대용량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군요
전 어플만 16G 가 넘었습니다.
단순한 게임들이나 유틸들은 10M 이면 충분하겠지만
playmap도 1G가 넘고 mapple 은 2G 입니다.
완성도 높은 게임들도 500M 는 넘습니다.
앞으로는 외장메모리에 저장가능하니 그건 니들 돈주고 사라???
웃기는 얘기...
단순한 게임들이나 유틸들은 10M 이면 충분하겠지만
playmap도 1G가 넘고 mapple 은 2G 입니다.
완성도 높은 게임들도 500M 는 넘습니다.
앞으로는 외장메모리에 저장가능하니 그건 니들 돈주고 사라???
웃기는 얘기...
전이제 2기가 조금 넘어가는데 ㅎㅎ
1.8 기가에는 앱 실행에 필요한 데이터만 설치가 됩니다. 200메가 앱을 설치해도 1.8기가 영역엔 5메가 정도 설치될 뿐입니다. 끝도 없이 설치해도 1기가 채우기가 쉽지 않지요. 갤럭시S 보다 앱 설치 영역이 큰 모델이 있던가요? 안드로이드에...
사실관계부터 확인하시지.. 오해 소지가 많은 글이네요 허허
테트리스 하구,,,페르시아 왕자 해볼라구..플로피 2D 디스크 사다가...했던적이..ㄷㄷ
가인아빠// 할롱웅//
직접 설치해보셨는지 궁금하군요. 안드로이드는 아직까지 외장메모리에 앱 설치가 안됩니다.
갤럭시S의 어플 설치공간은 1.8GB라는 설명만이 있을뿐... 참고로 전자사전 하나에 6~700MB정도 합니다.
직접 설치해보셨는지 궁금하군요. 안드로이드는 아직까지 외장메모리에 앱 설치가 안됩니다.
갤럭시S의 어플 설치공간은 1.8GB라는 설명만이 있을뿐... 참고로 전자사전 하나에 6~700MB정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들은 애플과 앱 설치 정책이 조금 다릅니다.
전자 사전의 경우 데이터가 700메라 라도 해도 내장 메모리에는 실행 파일만 설치하고 실제 사전 데이터는 외장 메모리에 설치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의 경우 특히나 사전이나 게임과 같이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는 경우 대부분 외장 메모리에 데이터를 넣도록 구성하는것이 기본입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기기들은 대부분 외장 메모리를 기본으로 제공하지요.
물론 외장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할지 여부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래머가 결정하게 됩니다.
(2.2에서 지원하는 외장 메모리 App 설치와는 조금 다른 경우입니다. 이건 프로그램 자체를 SD카드에 옮기는것입니다.)
옵티머스Q를 사용중인데 내장메모리는 3GB 제공하고 있습니다. (App 설치 공간은 비슷할진도..)
앱은 꽤 깔았는데 ... 아직 많이 남아 있구요..
결론은 내장메모리 1GB 정도에 외장 메모리가 있으면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정도입니다.
MP3와 영화 파일도 다 외장 메모리에 리더기 꼽아서 연결하거든요..
전자 사전의 경우 데이터가 700메라 라도 해도 내장 메모리에는 실행 파일만 설치하고 실제 사전 데이터는 외장 메모리에 설치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의 경우 특히나 사전이나 게임과 같이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는 경우 대부분 외장 메모리에 데이터를 넣도록 구성하는것이 기본입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기기들은 대부분 외장 메모리를 기본으로 제공하지요.
물론 외장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할지 여부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래머가 결정하게 됩니다.
(2.2에서 지원하는 외장 메모리 App 설치와는 조금 다른 경우입니다. 이건 프로그램 자체를 SD카드에 옮기는것입니다.)
옵티머스Q를 사용중인데 내장메모리는 3GB 제공하고 있습니다. (App 설치 공간은 비슷할진도..)
앱은 꽤 깔았는데 ... 아직 많이 남아 있구요..
결론은 내장메모리 1GB 정도에 외장 메모리가 있으면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정도입니다.
MP3와 영화 파일도 다 외장 메모리에 리더기 꼽아서 연결하거든요..
eJaeAn//
내, 외장 메모리를 구분해가며 설치하도록 만든 앱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내, 외장 메모리를 구분해가며 설치하도록 만든 앱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물론 개발자가 데이터를 SD카드를 사용하도록 개발해 놓아야 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본 TTS 프로그램의 경우에도 음성데이터는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도 내장메모리 공간은 응용프로그램으로 3MB정도 사용하고 나머지 데이터는 SD카드에 저장됩니다.
모토로이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내장 메모리가 100메가 정도 밖에 안되어 크게 문제가 되었지만, 큰 데이터를 다루는 경우 외장 메모리를 사용한다는 것이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에서는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
2.2 버젼(프로요) 부터는 응용프로그램 마져 SD 카드에 설치 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개발자가 SD카드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App들이 대부분 유틸 성격의 용량이 크지 않은것들이 대부분이어서 ... 아직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것도 사실이구요.(보통 앱들이 대부분 1메가 안쪽이네요, 용량 큰 것들은 외장 메모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구요)
3D 게임의 데이터를 모두 내장 메모리에 설치하는 식으로 만들어 놓았다면 1GB라고 하더라도 문제가 될 소지가 있죠.. 결국 프로그래머의 책임이구요. 내장 메모리를 많이 소비하는 경우 보통 클래임을 많이 걸기 때문에 최근에는 외장 메모리를 적절히 활용하는 방법으로 프로그램 작성하는것이 추천(?? 또는 일반화) 되는 추세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본 TTS 프로그램의 경우에도 음성데이터는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도 내장메모리 공간은 응용프로그램으로 3MB정도 사용하고 나머지 데이터는 SD카드에 저장됩니다.
모토로이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내장 메모리가 100메가 정도 밖에 안되어 크게 문제가 되었지만, 큰 데이터를 다루는 경우 외장 메모리를 사용한다는 것이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에서는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
2.2 버젼(프로요) 부터는 응용프로그램 마져 SD 카드에 설치 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개발자가 SD카드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App들이 대부분 유틸 성격의 용량이 크지 않은것들이 대부분이어서 ... 아직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것도 사실이구요.(보통 앱들이 대부분 1메가 안쪽이네요, 용량 큰 것들은 외장 메모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구요)
3D 게임의 데이터를 모두 내장 메모리에 설치하는 식으로 만들어 놓았다면 1GB라고 하더라도 문제가 될 소지가 있죠.. 결국 프로그래머의 책임이구요. 내장 메모리를 많이 소비하는 경우 보통 클래임을 많이 걸기 때문에 최근에는 외장 메모리를 적절히 활용하는 방법으로 프로그램 작성하는것이 추천(?? 또는 일반화) 되는 추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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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1.8GB면 너무 한거 아닌가요? -_-a
나머지 14.2GB는 어디다 쓴데요? 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