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글]"한국타이어 수명2주?.고속도로서 '펑'~죽을 뻔"
- [서경]뚝이
- 2303
- 25
테클은 아니구요.. 인터넷 기사입니다.. 참고로 저도 뒷바퀴 2짝은 한타..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경환 기자]타이어를 새로 교체한지 2주 만에 고속도로 주행 중 펑크가 난 타이어를 놓고 소비자와 업체가 책임 문제로 맞서고 있다.
경기도 안성에 살고 있는 심 모(남.28세)씨는 지난 달 15일께 한국타이어 대리점에서 자신의 마티즈 차량 타이어 4개를 24만 원을 들여 모두 교체했다.
2주일 여가 지난 29일 영동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갑자기 '펑'하는 소리와 함께 오른 쪽 뒷 타이어가 주저앉았다.
타이어가 펑크나면서 중앙분리대에 부딪힐 뻔 한 데다 뒷 차와의 차량 충돌을 가까스로 모면해 큰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아찔한 순간이었다.
어렵게 차를 세운 심 씨는 보험회사에 연락해 견인차를 불러 인근 카센터로 차량을 옮긴 뒤 펑크난 타이어를 스페어로교체했다. 공임비를 포함해 5만원을 내고 간신히 집까지 도착할 수 있었다.
타이어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정비소 직원은 "타이어 옆면이 펑크 난 것으로 봤을 때 타이어 결함"이라고 주장했다. 역시 새 타이어로 교체한 지 2주밖에 되지 않은 상황에서 펑크난 점을 미심쩍게 생각한 심 씨는 바로 다음 날 타이어를 교체한 한국타이어 영업소를 찾았다.
타이어를 살펴본 영업소 직원은 "고속도로 이물질 일 수도 있고, 원인을 규명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 만큼 무상으로 타이어를 교체해 주겠다"고 설명했다.
원인 규명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말에 심 씨는 타이어 교체와 타이어 펑크로 인해 이상이 생겼을지 모를 휠 얼라이먼트 교정도 요청했다.
퇴근 길에 자신의 차량을 찾아 가기 위해 영업소를 방문한 심 씨에게 직원은 타이어 교체는 무상이지만 얼라이먼트 수리비 3만원은 내야 한다고 말했다.
2주 만에 타이어가 펑크 나 생명의 위협 까지 받고도 수리비를 내야 한다는 말에 화가 난 심 씨가 무상 수리를 요구하자 "돈을 내지 않으면 차를 가져갈 수 없다"고 버텼다.
어이가 없었던 심 씨가 한국타이어 본사 측에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본사 담당자 역시 "원인 규명이 어려운 데다 영업소 사장이 손해를 보면서 교체해 준 만큼 이해를 해달라"는 황당한 답변을 이어갔다.
결국 심 씨는 무상교환해 준 타이어 값 6만원을 지불한 뒤 사고난 타이어를 돌려받은 상태다.
심 씨는 "이물질이 있다고 타이어가 다 터지는 것도 아니고 타이어 옆면이 터진 것은 명백한 결함인데도 불구하고 '발 뺌'만 하려는 한국타이어의 횡포에 화가 난다"면서 "돈 3만원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생명과 직결된 타이어를 잘못 만들어 놓고 사고가 터지면 '원인 규명이 어렵다'는 말로 어물쩡 넘어가려 하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현재 원인파악 중에 있으며 제조상의 과실인지 소비자의 과실인지를 판단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경환(기자) nk@csnews.co.kr
댓글 25
스포넷은 자동 등업 시스템입니다. 가입후 가입인사 게시판과 출고신고 게시판에 인사 남겨주세요. 함께 환영 댓글 다시면 어느새 등급이 올라갈겁니다. ^0^
음... 2주만에 ㅡㅡ;;
심각한 문제네요. 제대로 이슈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분이 사고로 다쳤으면? 아니 내가 이런 경우 라면? 가족 모두가 타고 있었다면? 아찔합니다..
도대체 고속도로 이물질 과연 뭐가 있을까요? 원인규명이 어렵다...
젠장 그럼 아~~씨 욕나오려고 합니다..
도대체 고속도로 이물질 과연 뭐가 있을까요? 원인규명이 어렵다...
젠장 그럼 아~~씨 욕나오려고 합니다..
이궁 한국타이어..... 불안하넹^^
어제 집에 어리신차 한국타이어로 두짝 교환해 드렸는데....
우리동네네ㅡㅡ;;ㅎㄷㄷㄷ
타이어갈때됐는데 기피순위 1위네;;
타이어갈때됐는데 기피순위 1위네;;
큰 사고가 아니라서 다행이네요~
참으로 어이가 없네요. ㅡㅡ;;
참치님 글중에 어리신차는 무슨차죠? 갑자기 궁금,,,
타이어 관계자 놈들은 한타 안끼고 다니겠져 ...죽일놈들
브라보님... 어리신차는 어르신차의 오타인듯....
하여간 사돈까지 멀쩡한 구석이 없다는...
무섭다... ㅡ.ㅡ;; 조심해야지
ㅎㄷㄷ;;;
한국타이어라면 가카의 사위가 사장이고 작년에 아들놈 낙하산 태워서
취직시켜줬다는 그 회사로군요
그러고보니 제 타이어도 한타 -_-
취직시켜줬다는 그 회사로군요
그러고보니 제 타이어도 한타 -_-
그럼 이제 어디 타이어를 끼워야 하나요? ㅠ.ㅠ
-,.-
이런저런말많은 한타 믿음이안가네요
아무리 마티즈라도... 4짝 교체에 24만원밖에 안하나요?
한국타이어가?
음... 그래도... 한국타이어가 좀 낫지 않을까 싶은데...
이번에 갈려고 맘먹고 있었는데... ㅋ...
한국타이어가?
음... 그래도... 한국타이어가 좀 낫지 않을까 싶은데...
이번에 갈려고 맘먹고 있었는데... ㅋ...
새제품 한짝에 대략 6만원 맞군요...
혹여 기간이 오래된 중고타이어 속아서 갈은건 아닌지 하고 검색해봤더니...
혹여 기간이 오래된 중고타이어 속아서 갈은건 아닌지 하고 검색해봤더니...
눈탱이 맞았나.. ㅜㅜ 마탱이 2달전에 금호 에서 4짝가는대 30만원정도 준거 같은대....젠장....
진짜로 뭔가 대책을 좀 세워야 할 듯... 매번 저러고 나면 소비자과실이니까 아무것도 해줄 수 없다고 하더만~ 나쁜넘덜~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