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DPF장착하신분들 꼭 확인 당부드립니다!! 고속도로에서 죽다가 살아났습니다.
- [부경]김정훈
- 7981
- 12
DPF장착하기전 고속에서 RPM 먹통이되어 미션을 교체하였습니다
그 이후 정부지원으로 DPF장착하였습니다
그후 1,000km정도 주행할땐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
그후 포항에 갈 일이있어 고속도로 합류하던중 RPM1,500~2,000사이 저속기어가 안걸린것처럼 악셀을 천천히 계속 밟아도 RPM이 변동없이 차가 갑자기 나가지 않아 뒷차가 브레이크를 다행히 밟아 죽다살았습니다
그러다 악셀에 발을 살짝 다시 땠다 밟으니 RPM이 갑자기2,500~3,000 RPM까지 웅~하고 올라가며 치고나가는 증상이 반복.
< 이상증상 영상 >
이런 증상이 계속 반복되어 미션장착점에 확인 시켜줄 영상이 필요해 옆자리에 앉은 지인한테 계기판영상을 부탁하였습니다.
그리고 미션장착점에 영상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미션장착점 사장님께서 시험주행하시고 원인을 찾아내셨습니다.
< 원인 결과 사진 >
(DPF설치하며 장착된 네모난박스형태의 장치를 센서에 접촉안되게 부착하면될것을 우측옆 단자에 걸리게 설치하여 센서에 데미지를 주어 문제가 발생한것이라고 하시며
위 사진과 같이 우측 볼트를 풀어주시며 테스트 주행하고 오라고 하셨습니다.
테스트 주행결과 전혀 이상없이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미션장착점 사장님에게 센서 피해서 옆으로 장착을 부탁드릴 수 있었으나.....
다른 DPF장착하러갈 고객들의 안전과 죽을뻔한 경험..미션장착점 사장님에게 번거롭게 해드린 점에 너무 죄송하고화가 나기도해서 DPF 장착업체에 찾아가서 따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차에 대해 잘모르신 분들도 센서에 간섭없이 조금만 옆으로 부착해야된다는 정도는 압니다!!
그런데 전문가분들이 이렇게 무성의하게 작업해도 됩니까!그리고 고속도로에서 죽을뻔했다고 몇번을 얘기하니.....
형식적으로 고개돌리며 미안합니다...하는 행동을 보이길래..... 너무 화가나서 그럼 장착을 잘못한채로 지금까지 주행했으니... 혹시 데미지로 인해 차후..센서 이상증세가 발생되면 센서교체해 주겠다는 약속을 서면으로 적어달라고 했더니..... 그것가지고 무슨 서면까지 칫...이런 얘기를하며사라지길래...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옆다른 직원분은 센서에 이상이 생길 수 없으니 걱정하지 말라며..혹시..센서에 문제가 생기면 그냥 바로 오시면 된다고만 하실뿐.... 서면으로 적어주진 않았습니다.
게다가 처음 DPF장착할때부터 앞,뒷 창문 다 열어놓고 작업하고 다음날까지 방치하여....
직접 실내에 쌓인 먼지 닦느라 고생해서 따졌었는데...이번에도 본넷열어 앞에 작업하는데도 운전석,조수석 창문까지 열어놓고작업하더군요...
회원님들 DPF 장착하러 가실때 사고예방 차원에서 반드시 센서간섭 없이 작업 하였는지 확인하시고 안전운행 하시길바랍니다.
댓글 12
앞으로 DPF 장착하시는 분들의 안전을 생각하시라는 마음에 글 남겼습니다. 저같이 마음 고생하시는 분들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어디 제품이신가요? 제차도 확인해봐야겠네요 ㅠㅠ
현재까지DPF 제품 자체엔 문제가 있는게 전혀아니라서요...어느 제품인지 말씀드리면 오해의 소지가 발생할수있어 제품명을 말씀드리기가 좀 어렵습니다.
장착하는 기술자분의 작업의 결과가 어떻게 나왔냐에 따라서가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인이 생각하시는 생각에 작은 부분에 별거 아니다란 생각으로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 생명에 직결적인 문제로 발생할 수 있다란 생각이 들어 글을 남겼습니다. 올려드렸던 문제의 사진과 글 같이 DPF 장치가 센서부분에 간섭이 있었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
고속도로가 아니라 일반도로에서도 위험 하겠구만요 사고 안나서 천만 다행입니다
저도 dpf달아야 하는데..왜 나는 쪼가리 안 날라오지?! 따로 신청을 해야하나?!..
사시는 지역 dpf업체를 검색하셔서 신청하세요
부산 같은 경우엔 부산에 예정된 지원금안에서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고있더라구요.
늦게 신청하시면 내년으로 넘어갈 수 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 부담금 10% ₩465,000 내고 장착했습니다. 장착후 몇개월뒤에 DPF성능검사 무료로 받았습니다. 성능검사 합격하면 3년간 환경부담금 없구요 종합검사시 배출가스 검사 없습니다.
2005년 이전차량에 서류가 날라오은걸로 파악이 됩니다.
정비사들이 꼼꼼이 해주면 좋을텐데요 그렇지 않은 분들 때문에 잘 하고 계시는 분들까지 이미지 타격을 받죠 ㅠ 고생하셨네요
장착 위치도 그렇긴하지만 저거 장착하면서 구멍을 마구 뚫었네요.
본인차라면 저렇게 안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작업량이 많튼 적던간에 자기에게 주어진 일의 책임감과 고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마음으로 일하면 행복할텐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큰소리 치면 해결되는 비상식적인 현실이 답답할뿐입다.
돈받았으니 끝이라는식이군요. 나쁜인간들.... 암튼 사고안나고 수리하셔서 다행이네요. 그걸로 위안삼으세요.
아고...고생하셨어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