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결국 포기했습니다..
- [서경]알리바바리
- 2450
- 5
스퐁이주인은 다 한다는 스퐁이 국민다이 pcv밸브교체...
오래전에 PCV를 사놓고 오늘 본넷을 열어 시도를 했습니다.
다른 횐님들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어렵겠지만 나름 손재주가 좀 있다고 생각이 들어 도전해보기로 하고 본넷을 열고 엔진커버를 벗겨내는 순간 머리속이 하얘졌습니다.
이건뭐....그냥 웃음만 나오네요..
그리 멀지 않은곳에 밸브가 자리잡고 있다는게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손을 넣어보려니 도저히 감당이 안됩니다.
그래서 차근히 해보자하고 밸브앞쪽에 있는 호스들을 벗겨내고 해보기로 했는데
2005년식인데 한번도 호스같은거 뺀 흔적도 없어 보이고요 클램프를 제껴 안쪽으로 밀어넣고 호스를 움직여봤지만
꿈쩍도 안합니다..
성공하면 차근히 사진도 찍어 보려도 카메라도 준비했는데 첫번째 호스부터 빼지도 못하고 닫기로 했습니다,..,
하실분께 말씀드리자면 PCV밸브가 자리잡은 윗쪽에 있는 모든 호스를 빼내야 작업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클램프집게도 들어갈 공간이 안나옵니다..(카센터에서는 가능할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그만큼 힘들어 보였습니다)
성공 하신분께는 존경의 말씀을 드리고요 하실분께는 그냥 센터에 맡겨서 하시라고 하고 싶네요.
웬만한 부품은 다 분해조립해 봤지만 이건 웬지 안될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차종PCV는 빼기도 쉽고 갈아 끼우기도 쉽다고 하던데 스퐁이는 정말 어렵습니다.
우선 손이 닿지 않고요 닿아도 손가락 하나정도만 닿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빼는건 불가능합니다..눈에 보이는데 손이 안닿으니 더 열받네요..ㅠㅠ
암튼 엔진 커버 들어내면 답이 나옵니다...안된다는걸...
낼 쯤 엔진오일 교환해야하는데 그때 해달라고 해야 할까봅니다..
돈 1~2만원 아끼려다 더 큰 불상사가 생길거 같은 불길한 예감을 가진 하루였습니다..
날씨는 많이 풀렸네요...
안전운전하세요..
정비기사는 어케 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