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후기 엔진오일교환 및 인젝터 클리닝
- [서경]조똘
- 조회 수 3708
- 2010.03.05. 18:00
- 정비일자 : 2010년 3월 5일 (금)
- 정비장소 : 서울 강동구 암사동 보쉬카센터
- 현상 : 엔진오일 교환시기가 되어서 교환과 플러싱을 하려고 정비업소를 찾음.
- 정비내역 : 보쉬 서비스센터에서 사용하는 합성유로 교환
인젝터클리닝 초음파 청소
- 정비결과 : 엔진오일은 순정오일보다 합성유의 느낌이 상당히 차이가 남.
인젝터 초음파 청소는 고알피엠에서의 차량 소음이 많이 감소함.
- 정비 만족도 : 오토큐에서 순정오일로 교환하고 순정에 한계를 느껴 합성유로 교환하기위해
보쉬카를 찾았는데요. (저는 보쉬를 좋아하는 편임 ㅋ 보품이나 서비스면에서 만족)
오일을 갈면서 플러싱을 하려고 했는데 사장님께서 연식과 키로수를 물어보시면서
교환해야할 것들을 체크해주시더라구요. 그와중에 인젝터 클리닝 얘기가 나왔는데
뭐 플러싱은 한번 하려고했는데. 인젝터 클리닝은 4만에 한번씩 청소주기라고 하시더라구요.
차량 관리 차원에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하게되었습니다.
인젝터 클리닝을 하면서 느낌은 고알피엠으로 주행할때 소음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렇게 크게 느낌이 틀려질꺼라 생각은 안했습니다. 다만 차에 찌든때를 제거하면서
관리를 해준다는 차원에서 하게되었구요.
엔진오일에 대해서는 자세히 몰라서 좋은 합성유를 찾아서 다음에는 갈아볼려고합니다.
한가지 오일로 관리하는게 좋을꺼 같더라구요.
그리고 보쉬카가 좋은점은 작업다 끝나시면 항상 엔진룸 청소를 해주시거든요.
작업하실때 기름때나 이런거는 깨끗하게 닦아내 주십니다. 그점이 제가 보쉬를 찾는 이유이구요.
보쉬 부품들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기존 차들에게 딱 알맞는 장점이 있거든요.
CRDI에 있는 인젝터 또한 보쉬에서 밖에 못만들어내는 기술이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조금 부족한 기술을 가지고 있더라구. 기아마크만 찍어서 장착하는 거죠.
가격이 조금 더나가고 덜나가고는 서비스나 만족도에서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네요.
참고로 저는 업자나 보쉬와 아무관련도 없는 사람입니다. 이글이 문제가 된다면 자삭하겠습니다.
회원님들도 차량관리하시면서 튼튼한 스포티지타고 안전운전 하세요.
- 3Trak_016.jpg (File Size: 1.32MB/Download: 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