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관련 왕초보 여성운전자 2p 질문드려요^^
- 마스야
- 조회 수 3374
- 2017.01.15. 04:14
엄마가 저희 차 타실때마다 브레이크 너무 밀린다하셔서 스포넷에서 알아보니 2p로 많이들 교체 하시네요.
저희 차는 2007년식 올 순정인 것 같아요. 남편이나 저나 차에 관심이 없었어서..
그래도 제가 스포넷에서 배운 지식으로 egr도 공짜로 갈았고
아는게 힘이라고 생각하며 자주 들어와 눈팅으로 글을 읽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제동거리 충분히 두고 운전하고는 있지만
겨울 눈길도 걱정되고 공구도 예정에 없는 것 같아서
사비로라도 바꿔볼까 하는데요.
제가 아는 분 중에 기아자동차 부품대리점 하시는 분이 계시거든요.
스포넷에서 필요한 부품 공부해서 그 분께 구입한 후, 단골 카센터에서 장착하는 건 어떨까요. 그럼 그나마 저렴하지 않을까 하며 생각해봤는데..ㅎㅎㅎ
사실 클리퍼, 리어(?) 가 어떻게 생긴 건지도 모른채 이렇게 글 올리는게 많이 부끄럽습니다만 ㅠㅠ
2p교체에 필요한 부품을 쫙~ 말씀해주시면 너무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글 읽으면서 늘 자세하고 친절하게 댓글 달아주시는 회원님들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늘 도움받아 감사합니다~
댓글
51
[충]양갱
마스야
[충]양갱
[서경]수원흰둥이
마스야
[서경]수원흰둥이
[충]양갱
[서경]수원흰둥이
[서경]다운힐
마스야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마스야
[서경]수원흰둥이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서경]수원흰둥이
마스야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마스야
마스야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마스야
[경]빨간망사차차
마스야
[경]빨간망사차차
[경]빨간망사차차
마스야
[서경]다운힐
[경]빨간망사차차
[경]빨간망사차차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경]빨간망사차차
달콩이
[서경]화이트
[서경]다운힐
[서경]화이트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서경]화이트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서경]화이트
[서경]다운힐
[서경]화이트
[서경]화이트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서경]화이트
[서경]화이트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서경]화이트
[서경]다운힐
[서경]화이트
[서경]화이트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서경]화이트
[서경]수원흰둥이
[서경]다운힐
[서경]다운힐
[서경]수원흰둥이
포인트 선물
[서경]다운힐
[서경]수원흰둥이
[서경]팔칠육복이
[서경]다운힐
[서경]팔칠육복이
[서경]팔칠육복이
[서경]다운힐
[충]삼땡
[서경]마왕
[충]양갱
[서경]마왕
[서경]화이트
[충]양갱
[충]양갱
[서경]화이트
[서경]마왕
[충]양갱
[충]양갱
[서경]마왕
마스야
챵핑
신형 xg캘리퍼 좌.우. 12인치 디스크로터 2개. xg패드 이렇게 필요합니다. 정비소마다 공임의 차이가 10내외이고 브레이크오일도 함께 교체하는것을추천합니다. 부품대리점 하시는분 멱살잡으면 저렴히 사실수있을껍니다. ^^
06:48
2017.01.15.
2017.01.15.
08:16
2017.01.15.
2017.01.15.
부품을 개인적으로 산다면 XG캘리퍼. 디스크. 패드. 하면 약 26만 에서 공임하면 35정도?
그냥 세이프모터스에가서. 2P브레이크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38만원 합니다.
하실때 꼭!!! 투피만하시고.
이것저것 해야한다라고하면 하지마세요...."흡기. 인젝터. DPF 크리닝" 등 하지마세요.
꼭 투피만하세요. 키로수되면. 타이밍 벨트셋까지는 괜찬아요.
그냥 세이프모터스에가서. 2P브레이크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38만원 합니다.
하실때 꼭!!! 투피만하시고.
이것저것 해야한다라고하면 하지마세요...."흡기. 인젝터. DPF 크리닝" 등 하지마세요.
꼭 투피만하세요. 키로수되면. 타이밍 벨트셋까지는 괜찬아요.
07:49
2017.01.15.
2017.01.15.
세이프모터스가 괜찮은 곳인가봐요 여기서 많이들 하시는거보니,, 저희지역 평판 좀 찾아봐야겠네요ㅎ
다른 글에 보니 뭐 12인치니 크기도 말씀하시든데
순정이니 알아서 해주겠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다른 글에 보니 뭐 12인치니 크기도 말씀하시든데
순정이니 알아서 해주겠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08:19
2017.01.15.
2017.01.15.
10:25
2017.01.15.
2017.01.15.
08:14
2017.01.15.
2017.01.15.
08:23
2017.01.15.
2017.01.15.
08:28
2017.01.15.
2017.01.15.
08:52
2017.01.15.
2017.01.15.
흰둥이님 말씀처럼 N버젼 윗등급일경우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R(S) R2 R5 하지만 N버젼끼고는 아직은 괜찮네요. 그리고 데피고는 메탈패드에용 ^^
09:13
2017.01.15.
2017.01.15.
09:45
2017.01.15.
2017.01.15.
아 지역이 어디신지 모르겠지만 수원 근처시라면 팔복님표 브레이크 기다리셨다가 지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 만나뵌 적은 아직 없지만 이것 저것 여쭤보면 모르시는게 없는 제 스승님 같은 분이시라.. ㅎㅎ
09:50
2017.01.15.
2017.01.15.
팔복님이 지난번 공구진행하셨던 분이신가봐요.
저는 평택인데 수원쪽도 자주 가요
공구가 얼른 열리면 좋겠네요 정말 저렴하던데. 조금더 기다려볼까요ㅎㅎ
저는 평택인데 수원쪽도 자주 가요
공구가 얼른 열리면 좋겠네요 정말 저렴하던데. 조금더 기다려볼까요ㅎㅎ
09:52
2017.01.15.
2017.01.15.
14:02
2017.01.15.
2017.01.15.
제생각은 패드 바꿀 돈으로 조금더 투자해 2p추천 드립니다. 실린더가 하나에서 두개로 밀어주는 힘은 엄청난 차이 입니다. 지인분중에 기아부품대리점 운영하신다고 하시니 그랜져xp2p 캘리퍼 좌우 한쌍, 12인치(300mm)디스크/[저는 개인적으로 투스카니엘리사 12인치타공디스크 추천], 그리고 온라인상으로 프릭사s1검색해보시면 많이 있을겁니다. 부품번호가 S1HXGN 요걸 구매하시고, 브레이크오일은 gm대우부품대리점 가셔서 브레이크오일dot4 1리터 (부품번호 P93746642) 달라하시고, 브레이크오일 이것도 온라인상에 판매를 하니 온라인으로 구매하셔도 됩니다^^ 요거를 다 차에 싣고 카센터나 브레이크장착점을 찾아갑니다. 살고 계신지역에 2p나 4p 장착을 해본 장착점이 있는지 꼭 확인해보시고 그 장착점 가세요. 캘리포 좌우도 모르는카센터들 많습니다. 공임비는 평균적 5만원정도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09:46
2017.01.15.
2017.01.15.
오 너무 상세히 제품번호까지ㅠㅠ 정말 감동이고 감사합니다.
이제 브레이크에 대해 조금은 알것 같아요. 다들 시간들여 알아보신 정보이실텐데 공유해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이제 브레이크에 대해 조금은 알것 같아요. 다들 시간들여 알아보신 정보이실텐데 공유해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09:51
2017.01.15.
2017.01.15.
09:54
2017.01.15.
2017.01.15.
차차님 정성에 졌습니다. ㅋㅋ 사실 저도 네티님이 진행해주신 XG2P부터 시작했습니다. 16인치 휠에 꽉 차는 그 뿌듯함도 무시 할 수 없죠. ^^
하지만 데피고 한번 껴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듯.. ㅎㅎ
나머지 차를 세우는 얘기는.. 패드교환 사진 올리면서 글도같이 올려야겠네요.
하지만 데피고 한번 껴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듯.. ㅎㅎ
나머지 차를 세우는 얘기는.. 패드교환 사진 올리면서 글도같이 올려야겠네요.
10:52
2017.01.15.
2017.01.15.
저도 데피고 레이싱패드는 익히 들어 잘 알고 있습니다^^
2p로 교체하고 데피고패드로 교환하면 금상첨화겠죠.
저도 나중에 기회되면 데피고레이싱패드 사용해보겠습니다.
2p로 교체하고 데피고패드로 교환하면 금상첨화겠죠.
저도 나중에 기회되면 데피고레이싱패드 사용해보겠습니다.
11:38
2017.01.15.
2017.01.15.
14:24
2017.01.15.
2017.01.15.
11:51
2017.01.15.
2017.01.15.
스포티지도 나름 SUV라서 2p가 맞습니다
1p는 밀립니다...
공업사 지인도 있고 하시니
XG 2p로 주문해서 교체해달라 하십시요
따로 브라켓 필요없으니 바로 해주실껍니다
2p업후 여유있으심 윗분들 얘기처럼 패드 업 교환하셔도 됩니다만...2p없이 패드업만은 비추입니다
비슷한 성능을 낼뿐 피스톤 수와 디스크면을 이길순없습니다
1p는 밀립니다...
공업사 지인도 있고 하시니
XG 2p로 주문해서 교체해달라 하십시요
따로 브라켓 필요없으니 바로 해주실껍니다
2p업후 여유있으심 윗분들 얘기처럼 패드 업 교환하셔도 됩니다만...2p없이 패드업만은 비추입니다
비슷한 성능을 낼뿐 피스톤 수와 디스크면을 이길순없습니다
12:10
2017.01.15.
2017.01.15.
저도 투피 찬양론자이나... 패드도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투피에 일반패드와 원피에 고성능 패드를 비교하면 저는 후자에 손을 들고싶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마찰이니까요. ^^ 일반적으로 업글하신다고하는 하드론이나 프릭사와는 비교상대가 아닙니다.(하드론ZR은제외) 제일 중요한건 지면과 닿는 접지력(타이어).. 이라고들 하더라구요.
저부터 시작해서 궂이 브레이크시스템을 바꾸실 필요까지는 없다는게 멀리멀리 돌아온 제 의견입니다.
저부터 시작해서 궂이 브레이크시스템을 바꾸실 필요까지는 없다는게 멀리멀리 돌아온 제 의견입니다.
14:20
2017.01.15.
2017.01.15.
14:27
2017.01.15.
2017.01.15.
Qm5도1p라서 2p업그레이드를 많이하고 횐님 말씀처럼 패드 업을 많이 선호합니다(같은 원피라도 용량이 다릅니다)
패드 업에 반대표는 아닙니다
브레이크 튠업체서도 문제해결은 업그레이드 이지만 그게 안될경우 대안의경우로 패드업을 시키는 겁니다
가격대비 효과가 크니깐요
순정패드보단 업패드가 났고 업패드보단 피스톤업이 났습니다.
피스톤 업을 쉽게 할 수 있는상황에 구지 패드업만 할 필요는 없다보는겁니다
횐님은 적은돈으로 큰효과내는 대안을
전 손쉬운 대안을 말하는거라 이렇든 저렇든 서로 같은말을 하고있는거 같습니다
서로 장단점 알고있는 상황에 왈가왈부는 의미없다봅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니깐요
즉 우리네가 이리 열올려 말해봐야 본인들이 하지 않음 그만 이라는거죠
패드 업에 반대표는 아닙니다
브레이크 튠업체서도 문제해결은 업그레이드 이지만 그게 안될경우 대안의경우로 패드업을 시키는 겁니다
가격대비 효과가 크니깐요
순정패드보단 업패드가 났고 업패드보단 피스톤업이 났습니다.
피스톤 업을 쉽게 할 수 있는상황에 구지 패드업만 할 필요는 없다보는겁니다
횐님은 적은돈으로 큰효과내는 대안을
전 손쉬운 대안을 말하는거라 이렇든 저렇든 서로 같은말을 하고있는거 같습니다
서로 장단점 알고있는 상황에 왈가왈부는 의미없다봅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니깐요
즉 우리네가 이리 열올려 말해봐야 본인들이 하지 않음 그만 이라는거죠
14:54
2017.01.15.
2017.01.15.
말씀하신대로 정보를 많이 드리면 질문하시는 분의 선택의 폭이 넓어 질 수 있죠. ^^ 예전에 질문글로 제가 패드에 대한 질문을 드렸을 때 알스타즈라는 패드를 알게되어 신세계가 열렸던 기억이 있어서요. 질문자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화이트님 브렉끼가 젤 부러버요~
제 개인적으로는.. 화이트님 브렉끼가 젤 부러버요~
15:47
2017.01.15.
2017.01.15.
이왕 댓글을 많이 쓴김에 하고싶은 얘기 다 말씀드리자면.. "피스톤 업을 쉽게 할 수 있는상황에 구지 패드업만 할 필요는 없다보는겁니다." 요말씀은 완전 동감합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튠 업체에서 캘리퍼 로터 나아가 호스까지 교체를 권하는 것은 마진이 그게 더 많이 남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패드만 교체하면 남는게 별로 없으니까요.
현재 엑스지투피에 데피고 S버젼만되도 브레이킹문제 보다는 일반 타이어로는 패드와 로터의 마찰력을 도로와 타이어의 마찰력이 못따라갑니다.
제가 팔복님표 화이트님 리어투피 매물에 매력을 느낀 것도 딕셀ES패드가 껴있어서 였구요. 320로터도 매력이지요.
정작 피스톤 수는 올리시지만 패드는 뒷전이신 분들이 많으신것 같아서 제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튠 업체에서 캘리퍼 로터 나아가 호스까지 교체를 권하는 것은 마진이 그게 더 많이 남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패드만 교체하면 남는게 별로 없으니까요.
현재 엑스지투피에 데피고 S버젼만되도 브레이킹문제 보다는 일반 타이어로는 패드와 로터의 마찰력을 도로와 타이어의 마찰력이 못따라갑니다.
제가 팔복님표 화이트님 리어투피 매물에 매력을 느낀 것도 딕셀ES패드가 껴있어서 였구요. 320로터도 매력이지요.
정작 피스톤 수는 올리시지만 패드는 뒷전이신 분들이 많으신것 같아서 제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18:06
2017.01.15.
2017.01.15.
어우...횐님 정말 잘못된 생각하고 계십니다..
튠업체서 브레이크업시 실린더업이나 하이드로백 업을 추천하는것은 마진때문이 아닙니다
용량이 커지면 모든게 다 커지고 받춰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음 재성능을 발휘 못하고 자칫 잘못하면 브레이크호스 파열이나 압 부족으로 인해 브레이크업이 무의미 해질수 있기때문입니다...
피스톤 수가 많다고 잘 서는것도 디스크가 크다고 잘서는것도 패드가 좋다고 잘 서는것 아닙니다
모든 박자가 맞아야지만 가능합니다...
패드는 등한시한다...틀린말은 아니지만 틀릴 수도 있습니다
브레이크 업하시고 관심있으신 분들이면 기본적이 부분은 다들 알고계시리라 봅니다....
저도 이정도는 기본적으로 알고있다면 다른 횐님들은 더 잘 아시겠죠~다만 업하니 알고있겠거니 하고 말 안하시겠죠
튠업체서 브레이크업시 실린더업이나 하이드로백 업을 추천하는것은 마진때문이 아닙니다
용량이 커지면 모든게 다 커지고 받춰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음 재성능을 발휘 못하고 자칫 잘못하면 브레이크호스 파열이나 압 부족으로 인해 브레이크업이 무의미 해질수 있기때문입니다...
피스톤 수가 많다고 잘 서는것도 디스크가 크다고 잘서는것도 패드가 좋다고 잘 서는것 아닙니다
모든 박자가 맞아야지만 가능합니다...
패드는 등한시한다...틀린말은 아니지만 틀릴 수도 있습니다
브레이크 업하시고 관심있으신 분들이면 기본적이 부분은 다들 알고계시리라 봅니다....
저도 이정도는 기본적으로 알고있다면 다른 횐님들은 더 잘 아시겠죠~다만 업하니 알고있겠거니 하고 말 안하시겠죠
18:45
2017.01.15.
2017.01.15.
정답입니다. 전체적인 발란스.
근데 정말 국내 다니는 차들 중 브레이크 시스템 전체를 바꿔야 할 만큼 업글이 필요한 차가 얼마나 될까요?
정말 마진 때문에 추천하는게 아닐까요?
물론 좋은게 더 좋죠. 하지만 오버스펙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근데 정말 국내 다니는 차들 중 브레이크 시스템 전체를 바꿔야 할 만큼 업글이 필요한 차가 얼마나 될까요?
정말 마진 때문에 추천하는게 아닐까요?
물론 좋은게 더 좋죠. 하지만 오버스펙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19:03
2017.01.15.
2017.01.15.
브레이크 업튠을 말씀 드린거고 지금껏 브레이크 업튠에 관해 말씀하셨는데..
지금의 반문은 왜 나온 건가 싶습니다
차량이 가진 능력치보다 업글한다면 그 능력치에 맞춰 다른부분도 업글이 되는게 맞다 말씀드리는거고
그리 업하는한 수요는 있을테고요
원피에 패드업만 말씀하시다
투피에 패드업이 좋다 말하시듯
투피에 패드업 더 나아가 실린더 .하이드로팩업도 하는게 좋다 말하는겁니다
기본적인 부분인것이니깐요
관과탱크가 작은데 수도꼭지가 크다해서 물이 잘나오고
반대로 관과 탱크가 크다해서 작은 수도꼭지서 물이 잘나오는거 아니듯 모든 박자가 맞아야 한다고 말씀드리는겁니다..
결코 오버스펙은 아니죠
오버스펙은 경차에 포피 식스피.식으로 차량에 맞지않게 오버 업이 오버스펙인것입니다
업한것에 맞춰 다른부분도 업하는것은 다른 얘기입니다
또한 누누히 말씀 드리듯 튠은 무한이고 자기 만족입니다
기본장착이 좋다해서 모두 만족하진 않을것이며 계속 더 더더 하며 업할것입니다
수요는 계속 되겠죠
어느부분이던 마진은 있습니다
남아야 장사하는거죠...그래서 정보를 얻고 직접부품을 구매하고 다이하는것이겠죠
아래도 말씀드렸듯
회원님의 의도 방향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댓글들 횐님의 답글들 다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저또한 다시 읽어보겠습니다
지금의 반문은 왜 나온 건가 싶습니다
차량이 가진 능력치보다 업글한다면 그 능력치에 맞춰 다른부분도 업글이 되는게 맞다 말씀드리는거고
그리 업하는한 수요는 있을테고요
원피에 패드업만 말씀하시다
투피에 패드업이 좋다 말하시듯
투피에 패드업 더 나아가 실린더 .하이드로팩업도 하는게 좋다 말하는겁니다
기본적인 부분인것이니깐요
관과탱크가 작은데 수도꼭지가 크다해서 물이 잘나오고
반대로 관과 탱크가 크다해서 작은 수도꼭지서 물이 잘나오는거 아니듯 모든 박자가 맞아야 한다고 말씀드리는겁니다..
결코 오버스펙은 아니죠
오버스펙은 경차에 포피 식스피.식으로 차량에 맞지않게 오버 업이 오버스펙인것입니다
업한것에 맞춰 다른부분도 업하는것은 다른 얘기입니다
또한 누누히 말씀 드리듯 튠은 무한이고 자기 만족입니다
기본장착이 좋다해서 모두 만족하진 않을것이며 계속 더 더더 하며 업할것입니다
수요는 계속 되겠죠
어느부분이던 마진은 있습니다
남아야 장사하는거죠...그래서 정보를 얻고 직접부품을 구매하고 다이하는것이겠죠
아래도 말씀드렸듯
회원님의 의도 방향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댓글들 횐님의 답글들 다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저또한 다시 읽어보겠습니다
19:22
2017.01.15.
2017.01.15.
제 마음이 왜 안전해지는 걸까요.. 말을 잘 못하나봅니다. ㅜㅜ.
제가 하고싶은 말은 뉴 스포디지 전체 발란스를 헤치지 않고 제동력 향상 할수 있는 패드교환을 추천 드리는 것이였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은 뉴 스포디지 전체 발란스를 헤치지 않고 제동력 향상 할수 있는 패드교환을 추천 드리는 것이였습니다.
19:55
2017.01.15.
2017.01.15.
화이트님 이 글이 최종 제 생각입니다~ 하도 많아서 헷갈리네요. 밖에 나와서 이발하면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깨달았습니다. 제 생각을 화이트님 댓글에 달 필요가 없었다는 것을요. ㅜㅜ 평소에 말도 없다가 오늘따라 쓸데없이 말이 많네요. 죄송합니다 화이트님~ 역시 바깥바람을 좀 쐴 필요가 있네요. 머리좀 돌아가게 ^^;;;
20:39
2017.01.15.
2017.01.15.
댓글에 댓글을 달다보면 첨 취지와 다르게 방향이 흐르기도 합니다...
또한 감정이입이 되기도 하지요
첨 달으신 댓글부터 차례로 다시 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누가 옳고 그름은 없습니다
취지와방향이 잘가느냐 딴곳으로 흐르느냐 입니다
중심을 잘 잡아야할 시점이라 봅니다
또한 감정이입이 되기도 하지요
첨 달으신 댓글부터 차례로 다시 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누가 옳고 그름은 없습니다
취지와방향이 잘가느냐 딴곳으로 흐르느냐 입니다
중심을 잘 잡아야할 시점이라 봅니다
18:51
2017.01.15.
2017.01.15.
제 중심은 하나 입니다. 순정 상태에서 고성능 패드업 만으로도 충분하다. 이게 이성적인 중심이나..
그러나 마음속에선 화이트님의 브레이크가 너무 부럽다. 입니다.ㅜㅜ
그러나 마음속에선 화이트님의 브레이크가 너무 부럽다. 입니다.ㅜㅜ
19:12
2017.01.15.
2017.01.15.
15:30
2017.01.15.
2017.01.15.
저도 처음에 S버젼 달 때는 소음 포기하고 장착했었죠.. ㅋㅋ
많이 알려져있는 패드인데 스포넷에는 정보가 없는것 같아서요. 특히 바이크나 자전거쪽에서는 더 유명하죠
많이 알려져있는 패드인데 스포넷에는 정보가 없는것 같아서요. 특히 바이크나 자전거쪽에서는 더 유명하죠
16:02
2017.01.15.
2017.01.15.
16:02
2017.01.15.
2017.01.15.
내용을 정리하면 . . .
단골카센터에가서 12인치 그랜져 XP 2P 브레이크셋으로 달아 달라고하세요. 그게 맘편합니다.
아 그리고 금액이 얼마드는지 확인하고 진행하세요!
15:55
2017.01.15.
2017.01.15.
[서경]다운힐
[서경]수원흰둥이
16:36
2017.01.15.
2017.01.15.
역시 스포넷 회원님들~^^ 친철하시네요ㅋ
위에 적혀 있는데로 아는 지인분 멱살 잡으셔서 그랜져엑스지 신형으로 캘리퍼 디스크로터 구매하시구요 로터는 동일품번이나 캘리퍼는 좌우가다릅니다 순정패드는 구매하지마시구요 프릭사s1 앞쪽 패드 구매하시고 답글에 차차님이 이야기하신 패드로 선택해서 구매하시고 아시는 정비소나 공임나라 협력점 가셔서 장착하세요 브레이크 오일도 차차님이 이야기하신 브레이크오일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연식이 오래되셨으면 교환시 브레이크 오일호스도 같이 부품점지인에게 사셔서 같이 교체하셔요~^^
위에 적혀 있는데로 아는 지인분 멱살 잡으셔서 그랜져엑스지 신형으로 캘리퍼 디스크로터 구매하시구요 로터는 동일품번이나 캘리퍼는 좌우가다릅니다 순정패드는 구매하지마시구요 프릭사s1 앞쪽 패드 구매하시고 답글에 차차님이 이야기하신 패드로 선택해서 구매하시고 아시는 정비소나 공임나라 협력점 가셔서 장착하세요 브레이크 오일도 차차님이 이야기하신 브레이크오일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연식이 오래되셨으면 교환시 브레이크 오일호스도 같이 부품점지인에게 사셔서 같이 교체하셔요~^^
17:17
2017.01.15.
2017.01.15.
마스야님 이분이 제가 말씀드린 스퐁이 브레이크 끝판왕인 분이십니다. 산전수전 다 겪으신..ㅎㅎ
이분이 나타나셨으니 저는 부끄러워 도망가야겠네요 ^^;;
이분이 나타나셨으니 저는 부끄러워 도망가야겠네요 ^^;;
18:10
2017.01.15.
2017.01.15.
19:29
2017.01.15.
2017.01.15.
17:54
2017.01.15.
2017.01.15.
20:05
2017.01.15.
2017.01.15.
06:55
2017.01.16.
2017.01.16.
21:23
2017.01.16.
2017.01.16.
04:14
2017.01.17.
2017.01.17.
하하하 그러게여 어느 동호회 가도 여만한곳이 없습니다
다들 붕붕이 아끼면서 잘 타고 계시네요~
터빈 업하셨다는 소문이.. 전 조용히 짜질께염..ㅋ
다들 붕붕이 아끼면서 잘 타고 계시네요~
터빈 업하셨다는 소문이.. 전 조용히 짜질께염..ㅋ
22:04
2017.01.22.
2017.01.22.
06:23
2017.01.23.
2017.01.23.
아 하루동안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의견나누신지 몰랐네요. 괜히 질문올렸나요ㅠㅠ
댓글 모든 회원님들이 자세하고 친절히 잘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 또 감사합니다.
공구 기다려보고 지인한테 말하려구요^^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댓글 모든 회원님들이 자세하고 친절히 잘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 또 감사합니다.
공구 기다려보고 지인한테 말하려구요^^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16:24
2017.01.16.
2017.01.16.
18:50
2017.01.16.
2017.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