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관련 보험 자차 수리 VS 일반 수리
- [서경]TarGus
- 조회 수 4156
- 2016.06.23. 11:39
안녕하세요~ 서경 Targus입니다.
자동차가 누군가에게 의해 좀 많이 긁혀서
자동차 운전선쪽면 전체를 도색하려고 일반공업사가 아닌 기아 사업소
받았더니 250이라는 금액이 나왔습니다.
주변에서 기아사업소에서 하는게 낳지 않겠냐는 말에 비싸지만 맡겼는데...
주변에서 250이면 전체도색도 하는 비용이라고 너무 비싸다는 말을 많이 듣네요
그래서 질문좀 드립니다.
1. 보험 자차 수리 견적과 일반 수리 견젹이 차이가 많이 난다는데 그 이유가 먼가요??
2. 주변에 의하면 자차로 하면 돈도 많이 들고 일반 수리로 하고 차라리 추후 있을 보이 할인이 났다고 하는데 보험 자차 수리 취소하고 일반 수리로 하면 나중에 청구비용도 싸질까요?? 그리고 일반수리로 변경이 가능할까요??
3. 보험 자차로 수리시 사업소에서 나중에 청구할때 견적나온 250을 보험사에서 아무런 항의 없이 그냥 다 보상해주나요??
위에 대한 질문좀 시원한 사이다처럼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2016.06.23.
1. 일반수리시 현금으로 하면 계산도 빨라지고 세금도 피할 수 있어서,, 견적이 적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보험수리시 정해진 작업공임과 재료비를 몽땅 풀로 넣고 제대로 된 견적을 내는 경우가 많구요,,
소득도 제대로 잡혀서 세금도 그렇고,, 보험회사에서 결제도 제대로 안해주기 때문에.. 견적을 쌔게 넣습니다.
2. 도색이고 뭐고 오래된 차는 그냥 타는게 진리입니다..
3. 자차 한쪽면 250 그대로 처리해 줄 테구요,, 올도색은 의심하구요,,
보험접수하실때 어떻게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보험사기로 의심되면, 조사 나오구요,, 지급 안해줄 수도 있습니다.
2016.06.24.
스스로 답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