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서경]땅콩이
- 1529
- 8
[지디넷코리아]아이폰4가 아직 판매되지도 않았는데, 아이폰5를 둘러싼 보도들이 등장했다.
씨넷 등 일부 해외 IT 매체들은 애플이 7일(현지시간) 아이폰4를 발표한지 며칠만에 '아이폰5'에 초점을 맞춘 기사를 내보내기 시작했다. 루머라기 보다는 바라는 것들을 정리한 것에 가깝다. 그런만큼, 애플이 실제로 이같은 주문을 반영할지는 확실치 않다. 그래도 차세대 스마트폰의 방향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애플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 태양열 충전
전기없이 단지 야외에 꺼내놓는 것만으로 충전되는 휴대폰은 많은 이들의 희망사항이다. 최근 애플이 출원한 특허를 살펴보면 이것이 단지 '꿈'에 그치지는 않을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굿클린테크는 최근 애플이 출원한 특허를 분석하며 '미디어 플레이어에 터치센서와 태양열 패널을 통합하는 것'에 대해 애플이 독점적 권리를 갖길 원한다고 전했다.
■ 통합 리모컨을 지원하는 내장 IR
IR동글 없이도 아이폰을 텔레비전 기종에 상관없이 리모컨으로 사용하기를 바란다는 의견도 나왔다. 그러나 애플 생태계를 고려한다면 실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씨넷은 애플이 해당 의견을 받아들일 가능성을 10% 로 내다봤다.
■ 배터리의 수명
애플은 새 아이폰을 내놓을 때마다 배터리 수명을 늘려왔다. 아이폰4는 기존 3GS모델에 비해 음성통화 시간을 40% 가량 늘렸다. 때문에 아이폰5에서 보다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기대해도 좋다는 것. 실현 가능성은 90%
■ 개선된 3D 그래픽
애플은 아이폰4에 아이패드와 같이 그래픽 기능이 통합된 A4칩을 사용했다. 때문에 아직까지 아이폰에서 어떤 3D 그래픽칩을 사용하는지는 정확히 알려진 바 없다. 다만 몇몇 전문가들은 삼성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이매지네이션의 '파워 VR코어'를 사용했을 것이라 추측하고 있다.
씨넷은 아이폰4가 현재 사용하는 그래픽 칩이 어떤것이든 간에 차세대 아이폰에서는 이보다 향상된 3D 그래픽 능력을 보일 것을 기대했다. 실현 가능성은 90%.
■ 1.5기가헤르츠(GHz) A4 프로세서
아이폰4는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1GHz 속도를 내는 A4 칩을 사용하고 있다. 씨넷은 애플이 아이폰5가 이보다 개선된 속도인 1.5GHz를 지원하는 새로운 A4칩을 탑재할 것으로 기대했다. 실현 확률 70%
■ 800만 화소 카메라
아이폰4로 넘어오면서 카메라 성능도 대폭 개선됐다. 후면 메인 카메라가 500만 화소를 지원하는 것. 씨넷은 소니가 차세대 아이폰에 공급할 800만 화소 카메라를 개발 중이라는 루머를 전했다. 소니와 관련된 루머와는 별도로 차세대 아이폰의 카메라 화질이 개선될 확률 역시 90%로 높게 책정됐다
■ 생체기술 보안
보안유지를 위해 일일히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사용자의 지문을 인식하는 방안도 차세대 아이폰에 바라는 점으로 꼽혔다. 씨넷에 따르면 애플은 생체보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해 특허를 신청했다. 아이폰5에 들어갈 확률은 20%.
댓글 8
스포넷은 자동 등업 시스템입니다. 가입후 가입인사 게시판과 출고신고 게시판에 인사 남겨주세요. 함께 환영 댓글 다시면 어느새 등급이 올라갈겁니다. ^0^
넘빠른거 아닌가요 ㅎㅎ
아이폰6가 궁금해지네요~
점점 발전되어 가는군요.. ^^
태양열 충전, IR, 생체기술은 말 그대로 희망사항이네요. ^^
i7 까지 기다린다~~쿨럭...ㅠ.ㅠ;
2G폰 5년동안 쓰고 있는 1人...ㅋㅋㅋ
쇼폰케어 들어놨으니 i5정도 나오면 슬쩍~~ㅋㅋㅋ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