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교차로서 `꼬리물기'하면 캠코더에 찍힌다
- [서경]천재™
- 1733
- 7
운전자 확인해 범칙금
단속 장소 5배, 단속인력 2∼3배로 늘리기로
교차로에서 `꼬리 물기'를 해 정체를 유발하면 캠코더에 찍혀 범칙금을 물게 된다.
경찰청은 18일 "상습적으로 정체가 발생하는 교차로에 캠코더를 배치해 꼬리 물기를 하는 차량을 찍은 뒤 운전자가 확인될 경우 사후에라도 반드시 범칙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달 말까지 캠페인 등을 통해 계도한 뒤 2월부터 2개월 동안 집중단속을 벌일 계획이다.
상습 정체 교차로는 출퇴근 시간대에 차량 속도가 시속 20㎞ 이하로 2시간 이상 지속하는 곳을 말하며 전국에 396곳이 있다.
경찰이 교통 단속에 캠코더를 활용하는 것은 처음이다. 꼬리 물기 단속에 걸리면 도로교통법상 `교차로 통행방법 위반'으로 승합차 5만원, 승용차 4만원, 이륜차 3만원 등의 범칙금이 부과된다.
경찰은 캠코더까지 동원키로 한 것에 대해 꼬리 물기가 교차로 상습정체의 가장 큰 원인으로 판단한데다 상습 정체 교차로에서 현장 단속을 할 경우 오히려 정체를 유발할 수 있는 문제점도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경찰은 상습 정체 교차로마다 1∼3명씩 `책임경찰관'을 지정해 거점 근무 체제를 유지하면서 단속뿐 아니라 원활한 소통을 위한 중점 관리를 할 계획이며, 과속과 신호위반을 잡아내는 무인단속 카메라도 상습정체 교차로에 우선 설치하기로 했다.
댓글 7
스포넷은 자동 등업 시스템입니다. 가입후 가입인사 게시판과 출고신고 게시판에 인사 남겨주세요. 함께 환영 댓글 다시면 어느새 등급이 올라갈겁니다. ^0^
그냥 신호위반 카메라좀 여기저기 팍팍 설치하면 좋을듯...
벌금으로 세금을 충당.....
나노사시님 말씀에 공감... 신호위반 단속 카메라가 얼마나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차라리 그걸 설치하면 꼬리물기를 잘 안할꺼 같은데요...ㅋ
차라리 그걸 설치하면 꼬리물기를 잘 안할꺼 같은데요...ㅋ
그럼 신호한번에 한대씩밖에 못지나가겠네요..그것도 운이 좋아야 한대겠네요...우회전,좌회전차량 계속들어오면...집에 갈 수는 있나요?..저는 지금은 지방이라서 다행이네요..
제 기억으로는 신호단속카메라...15년전에 한곳 설치당 8천만원인가 했었어요..
그때..겁나 비싸구나 했거던요...ㅋ
그때..겁나 비싸구나 했거던요...ㅋ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왜 그리 범칙금으로 해결하려드는지...
신호등설치비 > 단속인건비 ??? 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