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드 국내판매 걸림돌이 가격?
- [전]르꼬꼬™[광주]
- 1354
- 9
조남홍 기아자동차 사장이 국내 도입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유럽형 전략모델 ‘씨드’의 최근 도입 논란에 대해 “가격이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밝혔다. 조 사장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자동차 가격인상에 대해서는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에너지 절약 선언식’ 참석후 본지 기자와 만나 “씨드를 들여왔을 때 동급 차량과 가격이 얼마나 차이나는 지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기아차 고위 관계자는 “국내에도 씨드와 같은 차가 판매돼야 한다는 필요성은 제기됐다”라면서도 “하지만 국내에 들여올 경우 가격이 (3000만원대로)비싸질 뿐만 아니라 시장성, 노조와의 협의도 필요해 검토해야 할 부분이 많다”며 현재로서는 어렵다는 점을 내비쳤다. 씨드는 기아차 슬로바키아 공장에서 생산, 유럽에서만 판매 중이며 상반기에만 8만9115대를 판매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조 사장은 최근 철강 등 원자재가 인상 등에 따른 가격 압박에 대해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이라며 “(현대차 등)경쟁사들의 가격 추이를 비교해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달 상반기 실적 점검과 함께 원가 인상 부담 및 차종별 수익분석을 진행 중이며 다음달께 국내외 모델에 대한 가격 인상폭 등을 구체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조 사장은 10일 부분파업에 대해 “회사가 지난 1년동안 어려웠는데 서로 상생할 부분을 찾고 있다”며 “노조와 대화를 계속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국자동차공업협회 회장 자격으로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 사장은 “당초 내년 10월 생산키로 했던 LPG 하이브리드차를 7월로 앞당기고 2012년에는 연료전지 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이라며 “연료전지 관련 핵심 부품 개발에 대한 국가적인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출처:헤럴드경제신문 하남현 기자>
---------- 개인적으로 씨드보고... 음... 좋네 했었는데..
국내판매 걸림돌이 가격이라네요..3000만원대 ....... 엄청 말이 안되는듯한....
당췌 이해가 안되네요.ㅎㅎ
전 현다이가 삼공이땜에 막는걸로 생각하고있었는뎅 ㅋ
댓글 9
스포넷은 자동 등업 시스템입니다. 가입후 가입인사 게시판과 출고신고 게시판에 인사 남겨주세요. 함께 환영 댓글 다시면 어느새 등급이 올라갈겁니다. ^0^
3천만원..-_-;;;;;;;;;
저 돈이면, 차라리 로체 이노베이션을 풀옵으로..-_-;;;
전 GTI로 가죠..ㅋ
당근 2000cc 짜린데...
그래도 그돈주긴아깝죠?
우리에겐 아이30이 있자나요....ㅋㅋㅋ
그래도 그돈주긴아깝죠?
우리에겐 아이30이 있자나요....ㅋㅋㅋ
2011년에 씨드 후속 국내 출시 예정이랍니다..약 3년 기달려야 할듯,..
3천을 주고 사기엔... 그 돈에 좀 더 보태서 혼다로 가겠습니다.....
저가격은 체코에서 수입한다는 가정이지 않을까요? 현대 삼공이도있고 공장도 재배치 해야하고 저도 삼공이보다는 씨드가 더 나아보이기는 합니다 특히 프로씨드..^^
에혀~~ 안사고 말지...ㅡㅡ;
넘 비싸서 못사겠네요...스포나 타고 다녀야지..ㅋㅋ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