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셔액 나오지 않는 문제 해결했습니다. (징조증상 참고)
- 달콩이
- 19522
- 2
얼마전부터 워셔액이 나올때 굉장히 힘없이 나왔습니다.
그러니까 음.. .마치... 포물선을 그리듯이 그렇게 힘없이 나왔습니다.
달리는 중에는 바람으로 인해서 더 유리까지 제대로 오지를 않는;;;
암튼 그렇게 힘없이 찍찍거리다가 드디어 나오지 않더군요.
주행중이었는데 벌레가 와서 퐉; 하는 바람에 닦을려고 와이퍼와 워셔액을 뿌렸는데 와이퍼만 움직이고 워셔액이 나오질 않더군요.
이상하다..???
몇번을 뿌려도 안나왔어요. 그런데 송풍구로 워셔액의 냄새는 흘러들어오더군요.
음.. 그래서 뒷유리에 워셔액을 뿌려보니 잘 나옵니다. 힘차게.
사실 처음에는 워셔액 모터가 이제 맛이 가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모터를 언제한번 손을 봐야지 하고는 있었는데.. 결국 사망했구나 싶었죠.
그래도 모르니 혹시나 하는 생각에 본넷을 열고 워셔액 호스를 따라가보니 휀더 하부에서 올라오는 곳이랑 연결되는 워셔액 호스가 빠져있네요;;
자세히 보니 연결되는 부분이 부러져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워셔을 뿌려보니 조수석 휀다 하부로 물이 줄줄줄 흐릅니다.
아.. 원인이 나왔습니다.
워셔액통 본체에서 나오는 호스와 본넷으로 이어지는 호스가 아주 작은 플라스틱 컨넥터로 연결되어 있는데, 그게 부러졌네요.
이건 뭐.. 혼자서 수리할려고 하다가 도저히 휠하우스 커버가 안벗겨져서 동네 카센터에 가서 컨넥터를 갈아끼우고 해결했습니다.
이제는 워셔액이 와.... 변강쇠 수준으로;; 유리를 뚫을것처럼 뿜어줍니다.
뿌리는 양에 비해서 워셔액이 빨리 사라진다 했더니, 뿌리면 반 이상이 바닥으로 버려졌던거 같습니다.
어쩐지 어떤날 차 하부에 보면 꼭 조수석 휀다 하부쪽에 뭔가 떨어져서 바닥이 젖은상태로 있어서;; 어디선가 누유가 발생하고 있나보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워셔액 뿌리고 난 후에 그 물들이 바닥으로 떨어져셔....
암튼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ㅋㅋㅋㅋ번강쇠 비유 재밌네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