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박 첫 사용기] 택시와 접촉사고 ( & 조언 요청?)
- 무장공비
- 3860
- 22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들어와 이런 글 올리기 미안하지만,
그래도 생각나는 곳이 스포넷이라..;; 이해 부탁드려요~~ㅋ
지난 주 발생한 사고 당시를 좀 묘사하자면..
왕복4차선인 교차로 사거리에서 저는 2차선, 개인택시(YF소나타, 손님 없음)는 1차선 대기중이었고요.
신호 바뀌고 출발한지 얼마 안되어 1차로가 조금 막히게 되자, 교차로 안에서 차선변경을 시도하여
2차로를 지나고 있던 제 스퐁이 왼쪽을 그대로 들이 받았습니다.
(잘 가고 있는 데, 갑자기 뒤쪽에서 퍽 소리와 함께 충격이 오는 느낌이었다고 할까요)
운전석 가니쉬 중간 부분부터 뒷문짝, 리어 가니쉬, 뒷바퀴까지 쭉~ 긁혔고요.
뭐.. 휠은 문제 없는 것 같아.. 가니쉬 3개만 갈면 될 것 같아요.
상대 차량은 앞범서 부셔지고, 헤드라이트 떨어져 나가고..
(진짜 YF부터 현기차 범퍼는 찌그러지는게 아니라, 부셔지는 게 우선인것 같더라고요ㅠㅋ)
암튼, 사고 충격에 비해 스퐁이는 멀쩡했습니다.
동승했던 와이프는 등하고 목이 좀 결린다해서 물리치료 받고 있고요. 저는 회사일도 있긴 하지만, 어쨌든 크게 치료받을 정도는 아닙니다.
사고 후 양측 모두 보험사 불러서, 사진 찍고 상활 설명하고.. 자리를 떠났습니다.
요기까지가 사건 내용이고요.
다음 날 부터가 좀 스.펙.타.클.? 해질라고 했으나,
벗뜨.. 다행히도 제겐 스포넷에서 공구한 블박이 있더래서..
아니었음 큰 억울함에 울분을 터뜨릴 뻔 했네요.ㅡㅡ;
사건 다음날! 보험사를 통해 들은 택시공제조합 얘기는, '역시나 택시야~' 하는 맘이 들게 했습니다.
1. 사고 발생 장소는 교차로를 벗어난 이후다.
2. 서로 차선 변경을 하려다 접촉 사고가 났다.
3. 택시의 블랙박스는 꺼놓아서 영상은 없다.
헐~~~ 정말 참. 어이가 없어서.. 별로 좋게 좋게 끝내고 싶지가 않네요
(사실 위에서 언급하지 않은 게 있는데요. 충돌 이후, 택시는 바로 제 앞쪽 차선으로 들어와 계속 앞으로 이동해 교차로를 빠져나갔습니다. 저도 어쩔 수 없이, 비상등 키고 교차로를 빠져나왔고요. 중간에 보험사 출동 기다리는 와중에 기사님께서 제게 와서 하시는 말씀이 "원래 사고 장소에서 이동하면 안되는건데.." 하셔서, 저도 "뭐, 교차로 안인데 어쩔 수 없지요" 했습니다. 물론 블박이 있었으니.. 그런 여유도 있었지요.)
오늘 현재 시점으로 제 보험사(삼성) 담당자에게 들은 얘기는, 택시기사가 제 차량 수리비 100%와 와이프 병원비를 내줄테니, 대인 접수 취소하고 끝내면 어떻겠냐고 합니다. 또한 블박 영상을 공제조합에서 보여달라는데 괜찮겠냐고 하네요.
우선, 치료가 어떻게 끝날지 모르니 그건 아닌 것 같다고 얘기했고.. 블박 보여주는 건 OK했네요.
그러면서 제게 하는 얘기는 "차선변경 사고, 기본 7:3, 교차로 안 9:1".. 등의 일반적인 상황을 예로 들길래, 저는 제 과실 인정하지 않는다 했습니다.
느낌에 제 보험사도 쉽게 종결처리를 생각하고 있는 것 같은데, 전.. 느긋하게 찬찬히 해보렵니다.-_-;;
첨부 보시면 알겠지만, 깜빡이도 없었고, 택시가 제 차선으로 들어오는 것을 인지할 수도 없는.. 그냥 옆면을 들이 받힌 사고입니다. 또한 사고도 횡단보도 이전인 교차로 안이 확실하고요.
혹시.. 대인사고 접수하면 개인택시한테 어떤 불이익이 있는건지 아시나요?
제 차 수리는 과실비율 정해지면 할 생각인데, (머 가니쉬는 저 혼자서도 갈 수는 있으니.. 근데 아직 안뜯어봐서 모르는데, 혹 가니쉬만 멀쩡하고 문짝 안으로 찌그러질 수도 있나요?ㅋ)
경험 있으신 분 계시면, 제가 앞으로 대응에 좀 챙겨야 할 부분이 뭐가 있을지 좀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여튼, 항상 안전 운전하시고요.
댓글 22
과실비율 숫자로 매기는건 걍 하는거같습니다...보험사들도 큰사고나 인사사고 아닌이상은 빨리빨리 마무리지으려하는 성향도 있고요...
지금상황은 과실비율보단 내게 유리한 합의같습니다.....기분나빠 오래 끌어야지...보단...유리하게 합의하시고. 액땜이다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듯합니다....
대인합의에 향후휴유증 치료비 부분은 꼭 받으십시요...후유증은 나중에 나타납니다
우선은 블박 영상 본 이후 공제 조합에서 다시 하는 얘기 들어봐야 할 것 같아요.
과실인정이 어떻게되는지 하나하나 따져서 상대보험사에게 물어보세요.
말도안되는 이유대면 바로 보험감독원에 이의제기하거나 소송걸면됩니다.
택시가 사고날경우 영업용이면 3~4년 무사고가 되야만 개인택시 자격주어집니다. 개인택시가 사고난경우는 요즘 택시감차 추세라서 사고나면 나중에 택시조합에서 부적격운전자인가 뭔가로 판단을해서 자격을 박탈??할수도있다는데 저도 얼핏들은얘기라 맞나모르겟네요 ㅋ
창원 소재 오토큐서 물어 보니 사장왈 저와 같은 이야기를 하는 손님이 있었지만
사업소에서 통보받은 내용도 없고 아느바도 없다 하더군요. 그리고 제가 카페서 보니 해주는 오토큐도 있는데 어찌된거냐?하니 자기도 어데서 그렇게 교환하는지 되묻더군요. 그러면 자기들이 사업소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답니다. 이게 무슨뜻인지 몰라도..잭일슨......
하는수 없이 엔진오일만 교환하고 왔습니다.
미션오일 1회 교환 정식적으로 이야기된 사항입니까? 창원에 군말없이 교환 해주는곳 아시는 회원 있으시면 가르켜주세요......
입장바끄면좀껄끄러운거지요... 일단논리적으로정중히
의견을드린후 공문등을 그쪽으로기아에서보내게끔해야합니다
큐는기아소속이아니고 기아간판단 정비소입니다..
비싼돈주고산내차지만 그쪽은그냥 고ㄱ객일뿐이에요ㅣ...
일단 과실이 잡히면 어떤 것에서 잡히는지 먼저 알아보시고.. 얼토당토 안한 과실을 잡으면 금감원에 우리 보험사 및 상대 보험사 민원 넣으면 금방 해결 되실 껍니다.
단 ! 주의하실점은 회원님꼐서 무조건 100이여야 하는 불가항력을 주장하셔야 합니다.(블랙박스가 있으니 뭐.. 과실잡힐 이유가 없을 듯 하네요^^) 도움되셨을려나 모르겠습니다.
당연100처리안해줄껍니다. 길어지면 그냥 나둘 가망성도있고요 과실10%때문에 자차 선처리하고 분쟁심의나 소송하기에는 비용이 발생하니 좋지않을듯합니다 우선 치료부터 받으시고 원만히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워낙 공제조합이 다르게 대응한다는 글을 많이 봤더래서요. 걱정해주신 것처럼 우선은 와이프 치료에만 집중해야겠지요.. 감사해요~~
보험회사가과실비율나눈거에불만있어도....크게조정은않되요
금감원에민원늘정도아니면요.,.
저 같은 경우도, 제가 포기하면.. 역시나.. 밖에 안될 것 같구요.
저도 예전에 사고났는데 비숫한경우인데요. 전 제가 피해자인데 가해자가 된경우입니다.
제 생각일수도 있지만... 블랙박스가 거이없던 시절이라....
마지막 차로 가고 있는데 뒤쪽에 있던 차량이 우측으로 가야할 길을 이용해서 제 앞으로 급가속하면서 오더니 충돌을... 전 아반테의 엔진소리에 놀랐지요. 그 차량은 충돌후에 그 자리에 정차하지않고서 20미터정도 움직여서 차선에 자기차를 넣더라고요. 경찰에는 정상차선을 가고있는데 내가 와서 충돌했다. 경찰은 임의실선이 어떠네 하면 제가 가해자가.. 결국 다 보상해주었던...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블박 다셨죠.. 어찌되었든, 저도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BS모닝와이드 화요일에 한문철변호사 몇대몇만 보셔도 100%가 꽤 나옵니다.
타인이 저질렀지만 본인이 절대로 피할 수 없는 사고인경우에 100%나옵니다.
앞에서 때려받은것도 아니고 옆에서 받은건 볼 수도 없기때문에 피할 수도 없죠..
보험사에서 일부과실주장한다면 금감원에 신고한다고 하세요. 몇대몇에 영상도 보내보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