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글 펌] “내집보다 좋다?” 세계서 가장 럭셔리한 감옥
- [서경]땅콩이
- 1497
- 4
[서울신문 나우뉴스]이보다 더 스페셜한 감옥은 없다!
최근 뉴질랜드에 '초호화 력셔리' 감옥이 오픈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노르웨이에서 두 번째로 큰 감옥인 '할덴'(Halden)은 지난 4월 8일에 개장해 미국 타임지 등 세계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총 252명의 수감자를 수용할 수 있는 이곳은 호화로운 인테리어와 깨끗한 환경, 풍요로운 생활서비스 등을 자랑한다.
수감자들은 호텔형의 가족 면회소와 각종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수업을 받는 혜택은 물론, 향기로운 과일향의 방향제와 최고급 조깅트랙 등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마약복용 경력이 있는 수감자를 지외한 살인범·강간범 등 강력범죄 관련자들도 입소가능하며, 이들은 재활교육을 받으며 사회적응능력을 키운다.
타임지는 이곳의 가장 큰 장점으로 수감자와 교도관의 관계를 꼽았다.
교도관의 50%가 여성이고 총을 소지할 수 없으며, 교도관과 수감자가 함께 식사를 하고 '가족'이라는 호칭을 쓰는 등 인간적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주력한다.
이곳 관계자는 "그들(수감자)에게 교육과 일의 기회를 줌으로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다."면서 "강압적인 태도는 더 이상 아무 도움도 주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타임지는 실제로 노르웨이 범죄자들의 재수감 비율이 20%가 채 되지 않는다며, 미국의 60%, 영국의 50%보다 훨씬 낮은 수치라고 전했다.
댓글 4
스포넷은 자동 등업 시스템입니다. 가입후 가입인사 게시판과 출고신고 게시판에 인사 남겨주세요. 함께 환영 댓글 다시면 어느새 등급이 올라갈겁니다. ^0^
나가기 싫어서 다시 들어오는 사람 있지 않을까요? ^^;!
집때문이 아니라 습관적이 법법행위로 인해 오는 사람은 있을꺼 같은데요 ㅋㅋ
와우~
완전 호텔급인듯한대요
완전 호텔급인듯한대요
죄짓는 넘들이 더 잘먹고 잘사는 이 더러운세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