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ㆍ음료ㆍ우유가격 줄줄이 인상한다
- [충]응큼너부리(서부당)
- 1424
- 11
[머니투데이 홍기삼기자]
맥주, 음료, 우유 가격이 이달 중 줄줄이 오를 전망이다.
국내 맥주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하이트맥주는 이달 말을 전후해 맥주 가격을 평균 5% 정도 인상할 예정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맥주가 이미 인상에 대비해 주류도매상들에게 재고 확보를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일부 중간 도매상들이 벌써부터 사재기에 나서 일부 슈퍼마켓과 편의점 등 최종 소비지점의 맥주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쟁사인 오비맥주는 아직 맥주가격 인상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하이트맥주는 지난해 순매출액 9629억 원, 당기순이익 1369억원을 기록했고, 올해 1분기 순매출액 2131억 원, 당기순이익 288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보다 각 5.6%와 14.3%의 늘어난 실적이다.
하이트맥주 관계자는 "맥주의 주원료인 보리 가격이 계속 오른 데다 유가와 물류비 인상 폭이 커 맥주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가격 인상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도 지난 2월 오렌지쥬스 등 15개 품목 가격을 8~9% 정도 올린 데 이어 이달 20일 경 칠성사이다(10%), 펩시콜라(5%), 미란다(10%)의 가격을 각각 인상할 예정이다.
사료 값 폭등으로 낙농가의 경영난이 악화되면서 조만간 우유 가격도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낙농육우협회는 최근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유가공 업체에 원유 공급가격을 현재의 L당 584원에서 29.4% 인상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때문에 이르면 내달부터 우유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다.
[충]응큼너..
댓글 11
스포넷은 자동 등업 시스템입니다. 가입후 가입인사 게시판과 출고신고 게시판에 인사 남겨주세요. 함께 환영 댓글 다시면 어느새 등급이 올라갈겁니다. ^0^
워;; 음료거모고 다오르는구나;;
하이트가 1위 였군요~
카스는요?
카스는요?
아... 전 술 안좋아해서 별 상관 없지만서도...
안오르는게 없네요...
안오르는게 없네요...
난 이제 망했다.. (술 조~아라하는 1인)
흠..아침/저녁으로 우유와 술을 마시며 사는디..ㅠㅠ
가격이 오르면서 망한 1人
가격이 오르면서 망한 1人
다오르네 -,.-
부담만 늘겠네요........
흐미 차끌고다니는것만 부담스러운게 아니고 술마시는것도 부담스러워지겠네 ㅠㅠ
맥주 벙개뜨면 겁나서 가겄나 ...
맥주 벙개뜨면 겁나서 가겄나 ...
↑ 어떻게 물만 마시고 살아요??
맥주도 드셔야죠 ㅋㅋㅋ
3=3=3=>>>>>>>>>>>
맥주도 드셔야죠 ㅋㅋㅋ
3=3=3=>>>>>>>>>>>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