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는 왜 트리를 장식 하나요?
- [전]원 터 치
- 1045
- 1
트리를 장식하는것은 아주아주 오래전, 크리스마스날을 기념하기도 전에 생긴 관습이랍니다.
고대의 영국과 로마에서는 한 겨울 동짓날을 기념하기위해 푸른 상록수 가지를 집에다 장식했다고 해요. 춥고 어두운 한겨울에 푸른 나뭇가지를 장식함으로써 다가올 봄을 기다렸답니다.
세월이 가면서 16세기 즈음부터 이 관습은 독일의 기독교인들에 의해 크리스마스날에 트리를 장식하는것으로 이어졌지요.
그러다가 1700년대 후반에 미국 펜실베니아주에 사는 독일인 이민자들로부터 크리스마스 트리가 처음 미국에 소개되게 되었지요.
하지만 1884년까지는 그다지 유행하지 않았다고 해요.
그러다가 영국 빅토리아 왕의 남편이었던 독일인 Albert왕자에 의해 영국 왕실에 최초로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졌지요.
당시에는 영국 왕실과 왕실가문이 모든이들의 동경의 대상이었데요.
그때부터 사람들은 영국왕실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트리를 너도나도 따라서 자신들의 집에 장식하기 시작했답니다.
그때부터 크리스마스 트리는 유행하게 된것이지요.
크리스마스 트리로는 주로 전나무나 소나무를 쓰는데, 거기에도 얽힌 유래가 있답니다.
7세기경 영국의 선교사였던 성 보나파이스가 독일의 어느 마을에서 설교를 전하고 있었습니다.
떡갈나무를 신성시하던 그 마을사람들에게 우상숭배를 해서는 안된다는 말을 하면서 그 떡갈나무를 쓰러뜨렸습니다.
그러자 그 떡갈나무가 쓰러지면서 다른 나무들을 모두 쓰러뜨려버렸다고 합니다.
그때 오로지 넘어지지 않았던 나무가 전나무의 묘목이었데요.
성 보나파이스는 이를 기적이라 칭하면서, 전나무를 하나님의 나무라고 부른것에서 유래되었답니다.
[전]원 터 치
댓글 1
스포넷은 자동 등업 시스템입니다. 가입후 가입인사 게시판과 출고신고 게시판에 인사 남겨주세요. 함께 환영 댓글 다시면 어느새 등급이 올라갈겁니다. ^0^
도데체 이런글들은 어디서 퍼오는거야?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