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의 의미...
- [전]네오
- 2660
- 1
오늘 정말 비가 많이도 오는군요. 내일은 날씨가 맑았으면 싶네요. 놀러가게요^^
우연히 반지에 대해서 검색하던중 손가락별 반지착용의 의미란 내용을 보고 참고하면 좋을것 같아서 옮겨봅니다. 요즘은 반지 얘기가 나오면 민감해지네요.
▶ 왼손과 오른손에 끼는 반지의 의미
고대 왕국에선 왕비와 후궁들이 왕의 성은(?)을 입을 때에는 반지를 왼손에 끼었으며, 잠자리가 끝나고 왕의 침소를 물러나올때는 다시 오른손에 반지를 옮겨 끼운후 물러나왔다고 합니다.
또 금반지를 끼움으로서 왕과의 잠자리를 면할 수 있는 권리가 있었으며, 왕의 성은을 받고자 하는 여성은 은반지를 낌으로서 언제라도 성은을 받겠다는 표시를 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구 볼에 연지를 찍음으로서 월경중임을 왕에게 알려 몸을 항상 단정하게 지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즉 왼손에 끼는 반지의 의미는 <이제 언제라도 당신과 함께 잠자리를 할 준비가 되었다> 입니다.
미혼인 남녀는 모두 오른손에 반지를 끼는 것이 원칙 이라는군요..
▣ 손가락별 반지착용의 의미
◆소지 (새끼손가락)
이곳에 끼는 반지는 남녀간에 통한다는 의미죠.
그러니깐 약혼이나 결혼의 의미가 아닌, 서로 사랑이나 좋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이를테면 백일째 만나는 날,은반지를 교환하는 커플이 많잖아요. 그럴 땐 이곳에 반지를 끼는 거죠
◆약지
말 그대로 약속 손가락인 만큼 약혼의 의미를 가진 반지를 이곳에 낀답니다.
하지만,주의! 왼손에 끼는 반지와 오른손에 끼는 반지에는 엄 격한 차이가 있다구여. 어떤 차이냐구요? 그건 위에 적었으니 참고하시고요 어쨌든 약혼 반지는 반드시 왼쪽에 끼는 것이 상례입니다.
◆중지
여긴 결혼반지를 끼는 곳입니다. 왼손 가운뎃손가락이 결혼 반지를 끼는 곳인데 요즘엔 오른 손가락에도 끼곤 하죠.
고대에서부터 가운뎃손가락은 반지 손가락이라고 해서 모든 반지는 이곳에 기는 것이 관례였죠 결혼 반지는 약혼반지와 세트로 하고, 결혼식 때 신랑,신부가 서로 교환하는 것인데 결혼식이 끝 난 후에는 왼손 약지에 약혼 반지와 겹쳐서 끼는 것이라고 하네요
◆검지
여긴 일명 '친구반지'라는 것을 끼는 손가락입니 다.동성간에 서로 의기가 투합하거나 영원히 우 정 변치 말자는 뜻으로 교환한답니다.
주로 여성 분들 간에 많이 하는 걸루 알고 있어요 남자분들은 감수성 같은 것이 둔해서, 그리고 남자끼리 이런거 하면 왠지 징그럽다는 느낌마저 갖는답니다.
◆엄지
여기에 끼는 반지는 '솔로'임을 나타내는 반지랍 니다. 아직 애인이 없음을 나타내는 그런 의미로 착용합니다.
◆ 반지에 대한 그 밖의 의미
새끼손가락에 낀 반지는 '네버 터치 미(never touch me)' 즉 '나한테 절대 손대지 마세요.' 라는 뜻이랍니다.
이런 여자는 절대로 유혹해서는 안 되죠. 실패하기 십상이니까요.
약지손가락에 낀 반지는 '돈 터치 미(don't touch me)' 즉 '절대적인 건 아니지만 나한테 손대지 마세요.'라는 뜻이고, 중지손가락에 낀 반지는 '터치 미(touch me)' 즉 '어쩌다 아닐 수도 있지만 날 유혹해 주세요.'라는 뜻이래요.
지금 끼고 있는 검지손가락의 의미는 '플리즈 터치 미(please touch me)' 즉 '제발 날 유혹해 주세요' 라는 뜻이랍니다.
◆ 어떤 때에 어떤 반지를?
음....... 여러 가지가 있겠죠.
우선 애인 사이에 교환하는 반지로는 보통 은반지가 있죠. 남자는 무늬나 장식이 없는 은반지가 보통이구, 여잔 반짝반짝 빛나는 장식이 달린 은반지가 보통입니다.
부모님께서 해주시는 반지나 친구간에 하는 반지도 은반지가 보통입니다. 잘 변하지 않고 가격이 저렴하거든요.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 색이 바래지는 게 흠이죠.
◆ 약혼 반지가 있겠네요.
약혼 반지의 기원에 대해 알아볼까요?
약혼 반지는 고대에서부터 내려오던 풍습인데, 남자 쪽에서 둘의 반지를 같이 하는 것이 관례랍니다. 반지의 안쪽에 두 사람의 이니셜을 적어 두고 나누어 갖는 거죠.
보석을 박은 금반지가 보통인데, 여기에 쓰이는 보석은 여성의 탄생석을 넣는 것이 관례입니다. 하지만 요즘엔 탄생석보다는 다이아몬드를 쓰는 것으로 되어 버렸네요. (다이아몬드의 의미 아시죠? 변하지 않는 사랑.....)
왼손 약지에 끼게 되어 있으며 결혼식 당일엔 오른손으로 옮겨 끼었다가 결혼식이 끝난 후에 왼손으로 옮겨 끼는 것이 예의입니다.(이것두 이유를 알고 나니까 참 재미있군요. 후훗.......)
◆ 결혼 반지가 있군요.
결혼 반지는 결혼식 때 서로 교환하는 것으로 상대의 가운뎃 손가락에다 끼워줍니다. 결혼식 후엔 위에서두 말했다시피 왼손약지에 약혼 반지와 겹쳐서 끼게 됩니다.
결혼 반지는 약혼 반지와 세트로 하며, 금이나 백금을 이용해서 만들구 보석을 쓰지 않는 것이 원칙이랍니다.
◆ 그밖에 여러 보석반지들이 있겠군요.
죽은 이와 함께 묻는 종류의 반지, 건강을 위한 반지, 백일 반지, 돌반지.
비싼 반지가 있을 경우, 빠져 버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착용하는 가드 링(Guard Ring)이란 것도 있죠.
중요한 반지들은 대충 이 정도로 정리가 되겠군요.
반지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이해하셨는지요. 많은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지만,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반지의 의미라는 글에서 발췌 했습니다.
어제 반가웠습니다...
뒤에서 따라 오시다 추월하고 가신거군요..^^;;
저 앞에 블루티지가 제차 같군요...
시간이 허락했으면 제대로 인사 드렸을텐데..
다음에 전국정모때 뵙죠 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