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i30 폴딩키 다이 시도 - i30 키 하우징 가공, 스포티지 순정키가공
- 홍성욱
- 조회 수 18731
- 2008.07.22. 20:09
먼저 스포티지 순정키를 i30의 폴딩키로 이식을 성공했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작 성공의 여부를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일부는 완성품을 가지고 설명하는 부분이 있어서
이해에 어려움이 있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최대한 설명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선 i30키 하우징의 가공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나중에 최종 스포티지 PCB회로를 가공한 이후에도
i30의 PCB보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가공해야하는 부위 입니다.
사진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스포티지 순정키의 가공에 있어서 스포티지 키는 톱니식의 키 (정확한 명칭을 몰라서^^)
도랑식 i30의 키 (역시 명칭을 몰라서^^ )보다 폭이더 두껍습니다.
따라서 키가 접히고 펼쳐짐에 있어서 하우징의 폭이 문제가 되므로
양 폭을 가공해 줍니다.
또한 추가로 길이가 다르므로 하우징의 키 수납부위를 늘려주도록 합니다.
순정 sportage 키를 i30 경첩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은 익히 잘 아실줄로 믿고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단지 주위해야 할 점은 반드시 "IM이라는 각인의 하단부위 까지만 꼽히도록 해야합니다.
그이상 키를 짧게 가공한 경우 시동을 끄고 키를 뽑을때 빠지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실수하여 다시 퍼티로 홈을 매우는 재작업을 하였습니다.
반드시 주의해 주십시오.
- i30_케이스의_가공_1.jpg (File Size: 49.1KB/Download: 37)
- 폴딩키_가공.jpg (File Size: 45.3KB/Download: 33)
- 폴딩키_재가공.jpg (File Size: 42.1KB/Download: 41)
- 폴딩키_하우징_최종가공.jpg (File Size: 46.8KB/Download: 34)
댓글
성공하신거 정말 대단한듯합니다..
올려주시는거 지켜보고 저도 시도해볼지 생각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