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받던 중 dpf눌림...ㅠㅠ
- [전]파도[여수]
- 4460
- 10
고압펌프에서 누유가 있어서, 오토큐에 방문해서 수리일정 잡고 수리받았습니다.
수리를 해보니까, 고압펌프 누유가 아닌, 고압펌프에 연결된 호스에서 기름이 새더군요.
그래서 그 부분은 자비로 수리하고, 인젝터 누유로 인젝터 2발은 보증수리를 받았습니다.
이것저것 여러가지를 수리하는데, 정비기사님이 리프트를 조작하는 중에 조작을 잘못해서 제 dpf를 그대로 눌러버렸습니다. ㅠㅠ
밋션부분을 들어올릴때 사용하는 가운데 리프트(?)가 dpf바로 밑에 있었는데, 그걸 모르고 상향으로 조작했더군요.
전 휴게실에서 컴퓨터를 하고있었고, 갑자기 "어~어~!"하는 주위 기사님의 소리가 들리더만 내 dpf가 활처럼 휘어지면서 눌림을 당하고..
정비기사님 무안할까봐 나가서 dpf가 멀쩡한지 확인은 안해봤지만, 찜찜하기는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배기라인 조인트부분에 녹이 슬어서 자꾸 신경이 쓰이던 참에 그걸 눌러주시다니..
뭐 이상 없겠죠..? (그 정비기사님이 얼마전엔 제 차 엔진룸에 기름닦는 걸래를 서비스로 너어주시더만.. 집에 들어와서 오일 체크하는 과정에서 엔진룸에 박혀있던 사용흔적 엄청난 기름걸래를 발견..ㅋ)
그리고 엔진오일 교환할때 하판 뜯고 작업하시는 회윈님들 있으면, 하판 신형으로 교체하세요.. 신형 하판은 엔진오일 교체시 하판을 풀고 작업할 필요가 없어요.. 제 차가 08년 10월인데 신형하판이도 딱 맞네요..
뭐 카센터에서 엔진오일 교환하기 쉽게 하판을 가공(?)하신 회원님들도 많겠지만요. ^^;
언더비디스키드 플레이트 25,500원이고 공임은 7천3백원 나왔어요..
댓글 10
기본 150~200만원 나갑니다..
현명한 선택 하시길 기도합니다.
그래도 이찜찜함은 어쩔수 없네요..ㅋ
부품값이 싼것도 아니고
1-2년 내에 고장안날수도 있다는 장담은 없잖습니까..!!
당분간 차량을 리프트에 올릴일이 없어서 다음 엔진오일 교환할때 확인해봐야겠어요.
잘못되었으면 새로 교체 해준다고 말을 하는게 맞는듯 합니다.
그 오큐 어디에유?
그리고 리프트로 들어올릴때 dpf랑 배기라인이 활처럼 휘었는데, 그 휨이 차체까지 전달이 안되서 그냥 못본척(?)했습니다.
정비사분도 따로 말이 없었구요..ㅋ
그런데 서비스로 엔진룸세척을 받았는데, 주행후에 내려서 보니 기름냄새가 좀 나는데, 이게 dpf에서 올라오는 냄새가 아니길 빌고있습니다..ㅡㅡ;;
200만? 거거 고장도 나는 데.
수리후에는 확인 잘 했네요. 걸래... 불 랄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