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패러디,,,
- [전]택이[광주]
- 2380
- 1
어제 가카께서 발표하였죠,
우선 FTA 비준안을 동의해서 협상하자, 그리고 3개월 후에 ISD(국가 소송문제) 등을
재협상 하겠다구요,,,
중요 문제점들이 확약된 후에 협상을 갖는게 아니라,
우선 체결하고 중요문제들을 정리하자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암튼, 이 말을 언급한 후로 아래의 기사처럼 많은 글들이 달렸네요,,ㅎㅎ
그럼 저는 김태희, 송혜교, 한예슬, 전지현 등의 연예인들 한테 가서 이러고 싶네요,
"일단 나랑 관계를 한번 갖자, 그리고 3개월 안에 우리사이 다시 생각해보자"
출처[이데일리 김민화 리포터]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A32&newsid=01968006596446376&DCD=A01503&OutLnkChk=Y
기사내용
지난 15일 이명박 대통령의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관련 "국회에서 비준안을 동의해주면 이후 3개월 내에 미국에 재협상을 요구하겠다"는 발언을 두고 각종 패러디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대통령의 `3개월` 발언을 패러디한 글이 소셜네트워크(SNS) 등을 통해 연이어 올라오며 패러디 열풍이 불고 있는 것.
노회찬 전 진보신당 상임고문은 자신의 트위터에 "싫더라도 일단 당선시켜 주십시오. 대통령 취임하면 3개월 내에 재선거하겠습니다"라고 올려 패러디에 동참했다.
노 의원은 이에 앞서 "한미 FTA 체결 3개월 후 재협상할 거라면 굳이 체결할 이유가 없다"며 "차라리 이명박 대통령 퇴임 후 3개월 내에 국회에서 한미 FTA 비준 여부를 결정하는 게 맞다"라고 글을 올린 바 있다.
누리꾼들은
"일단 10억을 대출해줘 봐라 3개월 후에 반드시 담보 가져온다"
"일단 김태희를 저와 혼인시켜 주세요. 3개월 안에 김태희 씨에게 결혼 허락을 받겠습니다"
"일단 10억을 주세요. 3개월 안에 로또 당첨되겠습니다"
"싫더라도 일단 결혼해 주세요. 신혼여행 다녀온 후 3개월 내에 이혼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대학 합격통지서 주세요. 3개월 후에 시험 볼게요"
"각하 일단 대통령직 사퇴하세요. 3개월 후에 국민투표 할게요" 등 이 대통령의 발언을 패러디하고 있다.
한편, 미국 정부는 이 대통령의 ISD 재협상 제안에 대해 한미 FTA가 발효된 후에 ISD 재협상이 가능하다는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이 대통령 제안에 대해 민주당 지도부는 우선 부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16일 민주당 긴급의원총회가 열리면 수용 여부에 대해 최종 결정을 짓게 된다.
주딩이만 열었다 하면 유행어를 만드는 거시기도 있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