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웍스는 사용할 줄 모르고.. ug는 예전에 맛만 봐서.. 전 프로이를 쓰는데요..
프로이에서는 wrap 이라는 명령이 있습니다.스케치가 프로젝션으로 했을때하고 다르게 나옵니다. 프로젝션은 스케치 데이텀에 수직방향으로 투영하는 거고 wrap은 대상의 표면에 스케치를 감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rap은 스케치 커브의 길이가 변하지 않습니다. 정확히 어떤 형상을 원하시는지 모르겠지만.. 구분하셔서 사용하세요.
솔리드웍스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을겁니다.
당연히 벗어난 스케치는 컷이 안되는거 아닌가요?
아니면 평면도를 원통에 감아서 컷을 하신다는 말씀이신지?
제가 쓰는프로그램에는 원통에 감는 명령어가 따로 있어요~
솔리드 웍스보다 부족한 프로그램이니 솔리드웍스쪽도 감아주는 메뉴가 있을꺼여요.. ^^
그거때문에 이틀째 혼자 고민중입니다 ㅠㅠ
전~혀 모르는부분이라.. 아랫분게 패스를..;
카피된 스케치를 원통면에 프로젝션(투영화...;;명령어가 가물가물;;)하시면 해당 스케치가 원통에 입힌것처럼 따지거든요. 그담엔 컷 명령으로 프로젝션된 스케치를 선택해서 컷~!
엣지만 사용해서인지 엣지명령이랑 헷갈리네요 ;;
대략 화면을 캡쳐하셔서 올리시면 보다 도움을 드리기 좋을듯 싶네요 ^^
제가 쓰는 툴에선 프로젝션 기능을 활용하여 기준면에 대강 그린 후 프로젝션하여 처리하는게 대부분입니다...
저희 동호회 은근히 설계 하시는 분들 있나보네요 ㅎㅎ
프로이에서는 wrap 이라는 명령이 있습니다.스케치가 프로젝션으로 했을때하고 다르게 나옵니다. 프로젝션은 스케치 데이텀에 수직방향으로 투영하는 거고 wrap은 대상의 표면에 스케치를 감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rap은 스케치 커브의 길이가 변하지 않습니다. 정확히 어떤 형상을 원하시는지 모르겠지만.. 구분하셔서 사용하세요.
솔리드웍스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