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가솔린 어떤가요??
- [서경&경상]요비
- 11312
- 40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해서 글 남겨요ㅎㅎ
기변 생각이 있는데 스퐁이를 타다보니 세단의 조용함이 땡겨서세단을 보는데..영~세단은 제 스타일이 아니더라구요..그래서 스포티지 가솔린이 새로 출시 되어서 보고 있어요ㅎㅎ지인들은 suv 가솔린은 힘이 없다..별로다 그러는데 솔직히 그런거 상관없거든요..그냥 겉모습만 suv인 세단 아닌가요? 회원님들 생각은 어떤가요?
댓글 40
뉴스포티지 가솔린은 출력이 많이 떨어지고,, 연비도 나쁩니다.. 비추천이구요,,
말씀을 들어보니 QL을 이야기 하시는 것 같은데요,,
QL은 2.0GDI로 나와서 매력이 없습니다..
가솔린으로 하시려면 투싼TL 1.6터보가 나을듯하네요,,
네 그렇네요 누우 MPI네요,,
그럼 더욱 더 구입하면 안되는 차량이 되었네요,,, ^^
저가형 엔진에 출력까지 더 떨어지니...
친구 스알터보 있는데 차는 겁나게 나가는데 기름값이.,
뒤에 트레일러 끌고도 잘댕기고 있습니다 디젤과 비교시 힘딸리는건 어쩔수 없고요 ㅜㅜ
쏘고다니시는거 아니면 충분히 탈만한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다시 사도 가솔린 suv를 살거 같습니다^^
달리는 스타일이시면 가솔린 터보가 답이지만 아니시면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차량 관리가 편한 가솔린 괜찮다 생각합니다
많은분들이 디젤과의 출력부분을 얘기하는데
일반 평지에서 차이나봐야 얼마나 나것습니까
SUV차체에 조용함을 원하신다면 이미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쥬?ㅋㅋ
그래도 터보죠 ㅎ... 가솔린이든 디젤이든 그래도 터보가 답이죠 ㅋㅋ
땡기면 구입하세요. 전 만족하고 나중에 차를 바꿔도 가솔린 suv를 구입할 생각입니다.
구입하신다면 스퐁이 가솔린 구입하세요 투싼말고요.
현기 GDi 쓰래기라... 대응도 개판이고.. 이번 스퐁이 가솔린은 MPi인 누우라고 하던데.. 그게 나아요.
차 구입 후 지금까지 차계부 보면 74000정도 뛰었는데 평균연비 8.9 나오네요. 연비는 운전하기 나름입니다. 기본 베이스의 차이는 분명 존재하지만 본인의 운전 스타일로 어느정도 극복 가능합니다.
걷기 어쩌고 하는 글도 보이는데 너무 나간걸 넘어서 폄하수준입니다. 실제로 그런차가 있다면 돈내고 구입한 사람은 미친놈 소리 듣겠죠.
자연흡기 가솔린은 구조가 매우 간단합니다. 본넷 열어보면 정말 공간 여유가 많아요. 이 말은 수리비 나갈일이 적다는게 됩니다. 고장도 적고... 모든 기계들의 공통
점은 구조가 간단할수록 고장이 적고 수리가 간단하니 비용이 적게들죠.
이런 맥락에서 스포티지 ql이 좋은 선택입니다. 누우엔진이니까요. 지금 현기 gdi는 여기저기서 일이 터지고 있는데 그걸 보면서 투싼이라는 선택지를 잡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또 하나 터보를 구입하실꺼면 그냥 디젤로 가는게 낫다고 봅니다. 금액 차이도 터보로 인해 디젤과 별로 차이가 나지도 않거니와 연비는 디젤에 비해 떨어지죠. 구조도 복잡해지니 수리비도 증가하고요 후열 이런거 신경도 써줘야 합니다.
고민을 하시는거 같아 길게 주절 거렸습니다만 스포 가솔린 디젤에 비해 안나간다는거지 경차보단 잘 나갑니다. 출발할때 남들보다 뒤쳐지는게 싫다면 구입하시면 후회합니다. 연비도 그냥 적당히 타협한다고 생각하시고요 중간에 중고차로 팔일이 없다면 구입라셔도 절대 후회 안하실겁니다. 뭐 중고차 문제는 수출업자 알아보면 되긴합니다만...
차가 무거운데 배기량이 낮다보니 힘들어 합니다. 일단 속도가 붙으면 모르겠으나 정차 후 속도를 붙일때 반응은 꽤 나쁜편입니다. 경차 몰아보셨는지 모르겠는데 그것보다는 좀 더 나은 수준입니다. 물론 rpm 확 올리면 체감은 많이 줄어듭니다만 에코게이지 빨간색 들어옵니다. -_-;;
그래서 다른분들이 터보를 권하는거고요 터보 정도는 달아줘야 내 수준에 근접한다 느끼시면 차량 선택을 잘못하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연흡기 가솔린은 느긋하게 타는 차량이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다 그런다고 보시면 될거에요. 배기량으로 세금을 때리는 나라이다보니 저 배기량 엔진을 달 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 차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가 모는 구형 스퐁이는 수출형에는 자연흡기 2.7 엔진이 들어간다고 들었던거 같네요. 그 말은 태초부터 심장병 당첨이라는 얘기입니다.
저는 2000에서 2500rpm 구간 정도로만 사용합니다. 출발때도 마찬가지고요. 그렇게 신호등 대기하다 출발하면 옆라인에 선 차들은 다 저를 앞질러 가고요 옆라인 2번째 차량의 후미와 제 차량 전방라인이 비슷해집니다. 그 정도 수준이라면 감이 오실런지 모르겠네요. 물론 이건 평지 얘기고요 정차 후 출발하는 오르막은 좀 처참합니다. 그래서 오르막길은 아예 느긋하게 끝차선 타고 갑니다. 에코게이지 붉은 색 안들어오는 수준에서 달리면 옆에 차들이 슝슝 앞으로 다 치고 나갑니다.
QL 모델은 차량 무게가 아마 제 스퐁이보다는 가볍지 않을까 싶네요. 정확한 제원확인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요. 엔진도 제 베타보다는 출력이 더 나은 누우에 6단 미션 조합이니 연비나 힘 측면에서는 좀 더 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부가적으로 유압식이 아닌 MDPS라 거기서 얻는 연비도 좀 더 있을거에요.(개인적으로는 현기의 MDPS는 정말 싫어합니다. -_-;;)
좀 감이 오셨으려나 모르겠습니다.
안좋은점만 부각시킨거 같지만 장점도 많습니다.
일단 7년이 지났음에도 수리 비용이 안들어갔습니다. 고장나는게 없어요 -_-;;
베타 엔진이다보니 카드사에서 주는 엔진오일 쿠폰만으로 오일 교환이 가능해 돈이 안들어가네요. ㅋㅋㅋ
5만쯤에 에어컨 벨트 하나 갈았고, 6만 넘어서 타이어 교체, 그리고 이번에 미션오일 한번 간 거 말고는 차에 돈 들어간게 없습니다. 거기다 7년차 디젤이면 소음, 진동이 꽤나 나올텐데 가솔린이다보니 그런게 없습니다. 진동도 없고 조용해요. 악셀 안밟고 골목길에서 천천히 주행하면 길을 안비켜주는 경험 꽤 했습니다. 크락션 안누르면 -_-;;
식당 이런곳에 갔을때 주차 해준다고 해서 내리면 시동을 끈 상태가 아닌데도 시동을 건다고 키를 자꾸 돌려서 짜증나는 경험도 몇번했습니다. 몇번 경험 후 옆에 서서 시동 걸어두고 내렸다고 말을 하고 갑니다.
겨울에 시동 걱정 안해도 되고요... 일발시동입니다. 한번도 시동 실패한적이 없네요. 예후열 이런건 신경쓸 필요가 없죠. 그냥 일반 승용차들의 장점을 그대로 다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차에 이것저것 신경 안쓰고 막 몰기 매우 좋은 차량입니다.
일장 일단이 있는 차 입니다. 장점으로 언급한 부분이 누군가에게는 크게 장점이 아닐 수도 있고 단점으로 지목한 부분이 누군가에는 치명적으로 다가올수도 있습니다. 장단점을 잘 보시고 본인의 스타일 상 단점부분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고 장점 부분을 매력적으로 느끼신다면 후회 안하실거라고 보네요.
저는 아직도 매우 만족하면서 몰고 있습니다.
조용한거말고는. . 없어요. .
저는 다음차를 해치백이나 웨건 개솔린으로 생각중이에요..
굳이 높은차는 필요없고, 승차감도 별로고....
높고 조용한 차가 필요하시면 휘발유SUV 좋습니다.
몇년전에 트랙스 1.4터보 개솔린을 한달 타고다녔는데 참 좋드라고요. 넓직한게 조용...
10년형 가솔린 2년차입니다만 탈만합니다. 급가속 급브레이크 안하면 시내 연비 큰 부담없구요 정숙하구요 차량 유지비도 쌉니다 출장을 자주 다니지만 급하게 다니지 않으니 힘부족? 모르겠고 시외200KM이상 다닐때 정속하면 13KM정도 나옵니다 막 발고 다니면 11KM/L 찍는거 같던데 운전습관이 좋으면 연비는 큰문제가 아닐듯합니다.
운행거리 적다면 가솔린이죠
저도 다음엔 가솔린으로 갈려고 합니다
디젤 소음 ..진동에다 부품값도 비싸고
디젤도 시내주행만 하니 연비 개떡입니다
무엇보다 운행거리가 작다보니 가솔린으로 갈려고 합니다
투산보단 산타페를 추천합니다.
터보차량 이며 스포티지QL.투산보단
차량가격이 좀 비싸긴하지만
기변하실꺼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산타페요
신차 나오고난후 소비자평 보고
차량구매하는 방법도 괜찮은듯 싶어요
선택하실 일은 없으시나 제 스포티지는 2007년형 베타2엔진 가솔린입니다. 구조가 간단해 유지보수하기 싸고 쉽고 연비는 그 정도면 충분하고 시내주행만 하니 더욱 좋습니다. 가솔린 엔진은 원래 고rpm으로 모는 겁니다. 디젤처럼 저rpm에서 고토크를 발휘하진 않진 않죠.
힘딸리는거 체감상 안느껴지던데요.. 기름값 많이먹는거는 차이나요 단가자체가 높다보니 ㅎㅎ
저는 조용한걸 선호해서 만족합니다. 예열 후열 신경도 안쓰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