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버스 타실때 안전밸트 매십니까?
- [서경]다니엘햇님
- 2822
- 20
방금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안성휴게소 부근 관광버스 교통사고 구조하고 왔습니다.
관광버스가 앞서가는 관광버스 후미를 들이받으면서 기타 승용차 3대와 추돌한 사고이고
추돌 버스(이 버스에만 부상자가 있었음) 앞부분이 살짝 밀리고 사고 충격으로 도로를 벗어나 갓길옆으로 들어간 사고 입니다.
사고 충격으로 봐서는 중상자가 많이 나오지 않을법한 사고 입니다만(운전자도 제발로 걸어 나왔으니까요)
버스 출입문을 유압장비로 떼어내고 들어가 보니 28명 중 중상자가 대여섯명이고 나머지는 다들 부상을 당한 상태였습니다.
통로에 쓰러져 의식이 없는 사람부터 골절, 열상환자 등등..
안전밸트만 제대로 착용했더라면 큰 부상을 당하지 않을 사고였습니다.
이런 현장에 나갈때마다 느끼는 거지만(매번 느낍니다 ㅡ_ㅡ;) 우리나라 국민 대다수는 안전밸트를 안하는 것일까요?
안전벨트를 해야 하는게 기본상식인데 거추장스러운지, 귀찮은지 이유가 궁금할 정도입니다.
본인의 안전을 위해 당연히 해야 될 최소한의 방법인데 그걸 포기하는 이유를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소방관 생활중에 구조대원만 7년을 향해 가는데 7년전이나 지금이나 안전벨트 착용하지 않는건 똑같습니다.
언제쯤 이런 안전의식이 생활화 될런지요...
회원 여러분들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가 있을 겁니다.(관광버스든 열차든..)
안전밸트 꼭 하세요. 아이가 있으시다면 꼭 착용시켜서 습관을 들이세요.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작은 습관 하나로 여러분과 가족의 목숨, 큰 부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서경]다니..
댓글 20
근데 밸트를 착용하고 안하고의 문제보단..
밸트를 아예 사용하지 못하게 해놓은 버스도
상당수 있다는게 더 큰 문제입니다...
꼭 해야지...
관광버스라 함은....일단.....음주가무와 "흔들어"를 기본으로 해주시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이다...보니....ㅡ,.ㅡ;
안타깝습니다.
몸이 이리 저리 움직이니까요..
안전밸트 매면..
몸도 안정적으로 꼭 잡아 주고..
요즘은 경찰이 앞에서 단속하고있으면 깜짝놀라서 벨트할라고 주섬거리면..이미 벨트를 하고있다는;
벨트는 습관인거같아요.
나도 모르게 벨트를 하나봐요 ㅋ
제 경우네요... ㅠㅠ
큰사고같지는 않아보였는데...
저는 버스탈때도 꼭 우측뒷바퀴근처에 안전벨트하고 앉습니다....확률상 가장 안전한 자리라더군요...
사고자분들 많이 안다치셨으면 좋겠네요...
버스 기사님이 운전 잘하셔도 뒤에서 받아버리면 어떻게 할 수가 없더라구요 ㄷㄷㄷㄷ
KTX탈때는 안전벨트가 없어서 허전하더라고요 ㅎㅎㅎㅎ
버스들 타실때
안전벨트들 꼭 착용하세요.^^
혹시 몰라서....
답답하더라도 만일을 대비한 거니까요..
단체 관광버스(중고딩 수학여행, 대학생 엠티, 효도관광)등이 놀러간다며 들떠서 안전벨트를 안하고 버스안에서 놀고 그러는데 아주 위험합니다. 사람들이 관광버스 운전기사는 베테랑이며 믿고 논다 하지만..
사고는 나만잘해서 발생하는게 아니자나요.. 상대방의 잘못이나 차량의 이상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고.. 조심해야할 것입니다.
안전벨트는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