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egr..
- 사토미탕탕
- 6180
- 1
오늘퇴근하고 밤9시에 집으로 출발하는데 사거리에서 신호받고 출발하는데 5초나 움직였나 갑자기 다시 악셀이 허당을 칩니다.
아...또 시작이구나 밤중에 큰일이네라는 생각과 동시에 다행히 터널30미터정도 앞에서 알아채서 서행으로 우측으로 붙이고 비상등켜며 그나마 터널안에서 안서서 다행이다 생각했습니다.
일단 트렁크랑 본넷 후드 열고 재시동 걸어보는데 중립상태에서 걸리긴하는데 악셀도 안먹고 정상적인 시동상태의 엔진회전수의 1/4정도의 힘으로 힘없이 돌아가다 기어를 넣으면 시동이 꺼집니다.
서너차례 시도했는데 마찬가지로 악셀은 먹지않고 겔겔대다가 기어만 넣으면 꺼집니다.
기어안넣고 1분씩 있어봤는데 꺼지진 않는데 어차피 기어가 안들어가 주행은 불가능한상태입니다.
제네레이터가 상태가 않좋아서 그런가도 생각해보지만 왠지 아닌것 같습니다.
부하가 걸리면 egr을 닫는다는 소리를 어디서 들은것 같아 에어컨을 풀로 켜고 다시 시동을 걸지만 두세차례 시도해도 변화 없습니디.
최후의시도로 egr커넥터를 뽑습니다.
운전석으로 와서 브레이크 밟고 기어를 d로 넣고 악셀을 밟는데 꺼지지 안네요. 유레카!!집에갈수 있겠다.
일단 터널입구라 진입에 방해되니 1킬로정도 되는 짧은터널을 지나 한쪽에 댈수 있는곳까지 가자는생각에 출발합니다.
하지만 꺼지지 않는거지 엔진이 힘없이 도는건 여전하고 악셀에 반응도 미미합미다(풀악셀에 rpm도 안올라가고 시속 20키로에서 거의변화가 없음-->속도가 서서히 오르긴 함.)한 2분정도 주행하니 갑자기 rpm이 3천정도 오르더니 서서히 속력이 납니다(악셀반응 있음).
갓길에 차를 세우고 시동끄고 다시 egr커넥터 체결(매연냄세인지 차 안으로 매케한냄새가...),시동거니 이제 정상작동.
아..내일 엔진오일갈고 미션미미,뒷롤스토퍼 교체하려고 셀프정비소 예약했는데...
오토큐에서 고장코드 안뜬다는데 자비로 egr밸브 교체해달라고 동내카센타 가야할지.
고민이네요.
내차 상태도보고 앞으로 관리차원에서 직접 정비했습니다
세척제로 쿨러청소했고요 밸브는 재사용했습니다
저도 엊그제 시동이꺼져서 캠,크랭크센서자가교환하려고요
경험삼아 정비도 괜찮습니다 더 꼼꼼히 내차를 관리하는 마음이 생겨요
시간은 장비가없으니 여유를갖고 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