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스포넷 공식 설문☆    차종 변경 하거나 추가 하신 회원..?     ::설문 참여하기::

스포넷 메인 게시판입니다. 서로 존중하면서 편하고 자유롭게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GM대우, 라세티 WTCC R+ 출시한다





GM대우자동차가 라세티 레이싱버전인 'WTCC R+'를 일반에 판매한다.

GM대우는 3일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인 WTCC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친 라세티의 레이싱카버전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보레 브랜드로 유럽 내 WTCC에 참가중인 GM대우는 시즌 2차전을 마친 후 레이싱카의 일반도로용 버전 원형을 개발했다. WTCC R+로 명명된 프로토타입카는 4도어 뉴 라세티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2.000cc급 슈퍼차저 엔진을 얹었다. WTCC R+는 시보레 WTCC 파트너인 레이멀록의 주도하에 광학적, 공기역학적 기술 등의 업그레이드작업을 거쳐 탄생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WTCC R+는 레이싱버전인 만큼 역동적인 모습이 강조됐으며 뒷부분과 옆부분에 'R+' 로고가 부착됐다. 인테리어는 검은색 가죽시트를 비롯해 알루미늄을 일부 적용, 스포티한 모습이 돋보이도록 했다. 또 스티어링 휠과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된 페달, 기어 노브 등도 운전자로 하여금 역동성을 체감할 수 있게 했다.  




2,000cc급 슈퍼차저 엔진은 시보레 파트너인 스위스 델타모터가 개발했으며 최고출력은 172마력이다. 0→시속 100km까지 도달시간은 8.0초로 최고시속 215km까지 낼 수 있다. 앞바퀴 브레이크는 직경 325mm의 대형 디스크가 장착됐으며 각 바퀴의 디스크 브레이크에는 특수 마모 방지 브레이크 패드가 더해졌다. 또 215/45R 17인치의 고성능 타이어가 달려 한층 강인한 모습을 보여준다. 서스펜션은 차체 앞뒤 모두 30mm 낮아졌으며 필립스의 최신 헤드 램프가 적용돼 야간주행 시 시인성이 30% 이상 향상됐다.

GM대우 라세티 브랜드 매니저 이호형 상무는 “WTCC에 참가하기 전부터 라세티 레이싱카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잇따랐다”며 “시장수요를 고려해 빠르면 올해말부터 유럽 시장에 WTCC R+를 출시하되 이에 앞서 한국시장에 먼저 내놓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말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7

스포넷은 자동 등업 시스템입니다. 가입후 가입인사 게시판과 출고신고 게시판에 인사 남겨주세요. 함께 환영 댓글 다시면 어느새 등급이 올라갈겁니다. ^0^
[非酒黨]나이스리 2005.05.04. 15:44
이거 엄청 팔리겠군....
튜닝비용 줄일수있으니....ㅋㅋㅋ
彌勒 2005.05.04. 16:37
흐미~~172마력,,,,,,,,,,,,,,,,,,,,,,,,
[GR-T4] 2005.05.04. 20:36
이번 전시했던 프라이드 스포츠 버젼에 밀맀것 같군요..
[수원]까만아이 2005.05.05. 02:47
훔.. 제원은 그렇다치고 연비및 가격이 과연...?? 투카보다 많이 팔릴려나....? 훔...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