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모듬공구 발송회원께서는 참고해 주세요.
- nattylove
- 5685
- 0
안녕하세요. 네티러브입니다.
1차 모듬공구 회원께서는 장착작업시 참고해 주십시요.
1) 사이드스텝
사이드스텝의 경우 다이작업(직접작업)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쪽에 속합니다. 리프트만 있다면 경정비나 장착점 어디에서나 작업은 가능합니다.
다만, 지역마다 또는 업체마다 공임비 책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최저 4만원 (2개1세트, 양쪽)부터 최대 8만원 이상도 제시하는 곳이 있다고 알 수 있습니다.
공임 책정에서는 업체마다 자율적인 부분이 있겠으나,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고 안면이 있는 단골 업체가 유리한 부분입니다.
사이드스텝의 경우 대부분 사이드 가니시를 제거하고 그곳을 이용해서 고정하기 때문에 작업 자체는 장착업체 입장에서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보통 경험 없는 곳이 작업에 대한 ABC를 모르기 떄문에 공임도 비싼 편이고 작업중 실수해서 공임비를 상승 시키는 악순환이 되기도 합니다.
수도권이나 충청권의 경우라면 세이프모터스로 가시길 권하며 그외 지역의 경우는 안면 있는 가까운 단골 카센터에 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루프랙 로우 가로바
10분 이내의 다이작업으로 충분히 가능하고 작업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잠금장치부를 동봉된 육각렌치로 조일 때 너무 힘을 세게 할 경우 안쪽에서 마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적정하게 조여주셔야 잠금장치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점 기억해 주십시요.
동봉된 잠금장치 열쇠는 여분까지 포함 되어 있으나, 차량과 가정에서 각각 따로 보관하시는게 나중에 열쇠 없어서 잠금장치 해제 못하는 어려움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루프랙 로우 가로바 참여회원께서는 나중에 스포넷 루프패드와도 잘 어울리니 공동구매를 하게 될 경우 고려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아울러, 루프랙 로우 가로바가 준비한 수량보다 상당히 적어서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음주 9월6일경 추가 수량을 준비해서 루프랙 로우 가로바를 다시 한번 진행토록 하고 1차 모듬공구때 대기순번이였던 회원께는 1차 모듬공구와 같은 할인율이 적용 되오니 이점 양지 바랍니다.
3) 볼트런 7.5
볼트런의 경우도 배터리 직접 연결형태로 작업은 간단합니다.
전기 계통의 작동시 안정적인 체험이 가능하며 9월 중하순 이후에 수요조사를 통해 정식공구는 검토하며 업체와 협의해 보겠습니다.
4) LED 리어가니시
더이상 공구는 없을거 같습니다. 잔여 물량이 소진 되었고 한분 정도가 취소 했는데. 대기회원께 연락 드리도록 하구요. 수령 회원께서는 기존 가니시와 교체후 배선만 연결하면 됩니다.
두가지 사진을 비교해 봐주십시요.
윗쪽은 배선 중간에 저항을 연결하여 광량을 낮춘 경우이고 아래쪽은 저항이 없는 상태로 광랑이 공장출하 상태입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광량 타입에 맞춰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발송된 4세트중 3세트는 저항이 중간에 연결 되어 있고 1세트는 공장출하 상태이니 위 방법을 참고하셔서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