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인치에서 18로 돌아갈까 고민됩니다.
- 달콩이
- 4485
- 11
제차에 꼽혀있는게 245-45-19 인데요, 회사차와 제차를 비교해서 타다보니... 승차감에 차이가.. 무척 크다는걸 느끼게 되네요.
회사차가 투산이긴 하고 연식에 따른 차이가 물론 있겠지만, 생각해 보니.. 휠타이어 사이즈로 인한 쿠션감?? 이란것도 무시할 수준은 아닌거 같더군요.
생각해 보면 18인치 탈때가 좀더 물렁하고 괜찮았던것 같기도 하고..
타이어 바꿀때가 되어가다보니 18인치로 다시 돌아갈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4P한것과 리어디스크 확장한거 생각하면.. 18인치로 돌아가면, 휠과 켈리퍼 간격이.. ㅠ.ㅠ
기억을 더듬어 보면 19인치로 온것도, 18인치때 4P를 했었는데 켈리퍼와 휠이 거의 종이한장도 못되는 차이로 딱 붙어 있는 수준이라... 좀 불안해서 19로 왔었는데요..
시간이 지나고 차에 관심이 좀 멀어지니까.. 괜한 돈을 들였나 싶은 생각도 들고..
그냥 승차감이 우선이다.. 싶은 생각이 점덤 드네요.
생각같으면 그냥 순정 17인치!! 생각인데.. 이미 들인돈때문에 아까워서라도.. 그냥 쓰고 싶은데, 자꾸만 18인치 생각이 드네요.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고 하더니... 그런가 봅니다.
지금 마음같아서는 켈리퍼 디스크 다 순정으로 돌리고, 18인치 휠타이어로 돌아갈 수도 있을거 같네요.
장거리 자주 운전하다 보니 역시 승차감.. 무시 못하겠어요.
안전운전 하세요.
댓글 11
제 켈리퍼의 도색이 마찰때문에 살짝 벗겨졌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19인치로.. 갔었는데.. 나이가 드니.. 물렁한 승차감을 찾게 되는거 같아요. ㅎㅎ 더이상 큰돈 들이기 싫기는 하네요. ㅠ.ㅠ
엥간한18인치면 355 4피까지들갑니다 380사이즈 아니시면 그닥걱정할건 없으셔요 막상 브렉내림 밀리는 느낌 많이나서 브렉은 그냥둘걸하는 생각드실거예요 결론은 본인선택이죠ㅋ
그렇군요. 18인치 중에서 좀더 찾아봐야겠어요. 타이어 바꿀때 가능하면 18인치로 바꾸는 걸로 생각해 봐야겠어요.
REBS에서 4P로 했었는데요, 그때도 참 큰 결정이었는데 말입니다. ㅜㅡㅜ
18인치 휠타이어만바꾸세요 팔복님 이야기처럼 내경작은 휠 몇가지빼고는 들어가요
저도 포피에 디스크가 작은편은 아닙니다
현재 18인치 장착중 입니다
내경이 큰 휠로 구하시면 됩니다
19인치는 휠뿐만 아니라 따야 도 커지기때문에 무게 차이가 심합니다
짧은 주행거리 아니시면 인치 내리시는게 무난합니다
245 45 18 이랑 235 50 18이랑 승차감이 차이가 많이 날까요?
순정 휠 16인치 2p 꽉찼어요;; 서로 부딪히지 않을까 불안할정도로요. 근데 노파심이었지 문제발생은 없었어요.
핸들돌리면 디스크랑 캘리퍼랑 같이 돌기땜시
1mm의 갭만 있다면 괜춘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