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터를 이용하다. . .
- [서경]Damon79
- 3570
- 16
먼저 개인적인 경험을 통한 견해입니다. 얼마전 회원님의 부품장착을 도와드리다 다시 한번 느껴 적어봅니다. 누구나 신품을 구매하고 싶지만 구할수 없는 부품이 많은 스포티지의경우 어쩔수 없이 중고 구매를 하게 됩니다. . .
1.등화류
판매자는 절대 파손된 부분이나 스크래치를 가장한 크랙등 제품의 하락 요인이 되는것을 100% 솔직히 말하지 않습니다. 보통 거래때보다 장착할때 자세히 보게 되며 그때 발견하고 연락하면 몰랐다고 합니다. 혹은 택배 탓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배송중 파손이 될 수도 있어 등화류는 직접거래를 추천들 합니다.
고정부분 파손여부, 습기흔적,스크래치등(라 하지만 크랙일수도 있습니다). 전구 및 led 체크는 기본입니다.
2.제동,동력부분
일부 제품은 판매자의 말을 믿을수밖에 없어 판매자의 신용,활동여부,거래건수등을 확인하고 거래를 해야합니다. 저도 얼마전 문제 없는 제품이라 믿고 장착했다 변형된 디스크로 연마값이 더해졌습니다. 부득이 중고 제품은 장착후 하자부분에 대해서 거래시 확실히 해야합니다. 문제점은 판매자만이 알수있는것이고 구매자는 장착후 여러형태의 주행을 해봐야 알수있는것입니다.안전에 직결된 제품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가 사용 못해서 파는 비양심적인 사람이 되지 맙시다. 내가 못쓰는건 남도 못씁니다. 내가 싫은건 남도 싫어 합니다.
ps.라이트 크랙이 잘 보수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ㅎ
댓글 16
저는 팔복님에게 구매하고 싶지만 기회가 없었습니다ㅜㅜ 화이트님것도 가져오고 싶지만 17인치의 한계라ㅎ
좋은 글입니다. 중고나라처럼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팔리면 그만 이기보다는 사는 사람도 잘 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팔았으면 합니다.
중고나라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으로 비양심적인 사람들이 많아 저는 가능한 직거래만 하게 되네요.
그래도 속이는걸 모두 확인할순 없지만 조금은 걸러지내요~~ 저도 얼마전 사기아닌 사기를 당해서 그마음 조금은 이해가 됩니다
좋은글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회원간 장터 거래는 서로 속이는 부분은 없어야 한다고 봅니다
욕심보다는 정이 넘치는 스포넷^^
저도 여기서 얼마전 당했죠!
연락하니 업체에서 그렇게 해줬다!
그전까지 잘쓰던거다! 라구요.
근데 물건받아보니 전원선, 모든선은 다 짤려있고
심지어 업체 돈 지불하고 해본결과 전원도
안들어오는 폐기물을 구입했었죠!
그분은 그뒤로 판매글을.올리시더군요!
저나름 해결할려고나간 비용모으면 신품으로
다른걸로 할수있었는데. . .
안타깝네요!
그뒤로 그어떤 거래를 못하겠고 믿음이. . .
안타깝습니다
판매자는 분명 알고 있었을텐데, , 그리해서 얼마나 큰 부를 얻는다고 그럴까요. 저 역시도 안타까운 마음 입니다. .
믿고 거래 할수 있으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저도 가끔 타 차량부품 중고나라에서 중고로 팔고 있긴하지만 반품 돌아오지 않을
만큼의 상태 제품만 팔아서 아직 하자는 없었네요 ㅎㅎ;;
좋은글이네요~^^ 저는 아니죠ㅎㅎ;;;;